: TB의 SNS 이야기 :: KGI: 애플워치 판매량 2016년 25% 감소할 것



KGI의 애널리스트 Ming-Chi Kuo의 투자 노트를 9to5Mac에서 입수했다. Kuo에 따르면 애플워치 출하량은 올해 25% 보다 더 감소할 것이라 전망했다.


Kuo는 2015년 1,060만대의 애플워치가 팔렸고 올해 총 출하량은 750만대가 될 것이라 예상했다. 작년 8개월간의 판매량과 올해 2016년 12개월간의 판매량이 맞먹을 것이라는 얘기다.


Kuo가 애플워치 판매량 감소 예상의 원인으로 지목한 것은 크게 2가지다.


첫째는 웨어러블 기기 마켓이 여전히 초기 시장 단계로 성숙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둘째는 애플워치에 킬러 어플리케이션이 없다는 것이다. Kuo는 이 외에도 배터리 사용량과 아이폰에 연결이 필요한 의존성을 지적했다.


Kuo는 최근 Brian White 의 분석가 Drexel Hamilton 이 애플워치 2세대가 6월 WWDC 2016에서 공개될 것이고 20 ~ 40% 더 얇아질 것이라는 주장돠 달리, 차세대 애플워치의 대량-생산이 올 3분기(7월) 부터 시작될 것이라 예상했으며 2세대로 리프레쉬 전 "S" 모델이 등장할 것이라 예상했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