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이노텍 50% 완충까지 30분 걸리는 무선 충전 기술 개발

T.B 2016. 4. 1. 10:31



LG전자 산하 LG 이노텍에서 '유선 충전 속도와 큰 차이가 나질 않는' 무선 충전 기술을 개발했다. 사실 무선충전의 현재 기술이 어떤지를 안다면 약간 의아한 내용이다. 애플도 아이폰에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으나 이 루머는 기존 무선충전방식과 다른 와트업의 에너고스라는 새로운 방식의 무선충전이다.


일단 이번에 발표된 LG 이노텍의 무선 충전 기술은 Qi 규격 15 와트를 준수한다. 여기에 9와트 수신 모듈, WPC 15W, PMA 5W를 통합하여 충전 속도를 항샹시켰다고 한다. LG 이노텍에서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50% 상태에서 완충까지 30분이 걸린다는 설명이다.


그러나 아직 USB Type C 기반 유선 충전, 화웨이 등이 공개했던 빠른 충전 기술 대비 효율성은 떨어진다.


Via: ZDNe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