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안드로이드 아이콘 생성기, 월페이퍼, 아이콘 팩 앱들



안드로이드 강좌, 루팅 강좌 카테고리를 통해서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6.x 마쉬멜로우 부터 구글이 내부적으로 NYC(New York Cheesecake)라 부른다는 (가칭)안드로이드 7.0 N까지 소개를 해드리기는 합니다만, 글을 쓸 때마다 매번 '잘 전달이 됐으려냐?' 걱정이 드는데요.


모든 사용자들이 저처럼 기기를 활용 할 수는 없다지만, iOS 의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와 같은 순정 AOSP와 루팅까지 안드로이드 버전 '무작정 따라하기'를 생각만.. 하는 중인데, OEMs의 high end 플래그십을 쓰지 않는 이상 마쉬멜로우를 쓰지 못하고 있다는 점, 각 OEMs 별로 통일화 되지 않은 커스터마이징 UX 때문에 일원화가 어렵다는 점에서 기준은 역시 구글 레퍼런스인 넥서스5X와 넥서스6P가 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들은 안드로이드를 쓰면서 갖고 있는 몇가지 불만 사항 중 하나인 '구글이 앱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는 하나 애플 처럼 강제(등재 불가, 퇴출)하지 않는 다는 점'에서 들쑥날쑥 제멋대로인 '아이콘' 과 관련된 마쉬멜로우의 머터리얼(Material) 디자인에 최적화 된 몇가지 앱들입니다.



런처는 보통 노바 런처(Prime)를 많이들 쓰시는데, 저는 순정 구글 런처를 선호합니다. 노바 런처가 나쁘다는 얘기는 아니고, 노바 런처를 쓰는 이유로 배지(badge)를 꼽는다면 순정 구글 런처도 Xposed 모듈 중 Notification Count를 스면 배지 표시가 상태 바에 표기됩니다.


안드로이드의 garbage collection 특성상 이것저것 덕지적지 설치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iOS 라고 다르지 않습니다. ← 그래서, 테마나 꾸미기는 잘 소개하지 않는 편입니다.)


아이콘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마땅한 앱을 찾고 있다면 Material Cards icons (Beta) 를 추천합니다. 머터리얼과 잘 어울리는 월페이퍼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엄청나게 많은' 월페이퍼 앱들이 있습니다만 Plastexo 나 MATERIALISTIK (50% 할인 중) 을 추천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