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위터의 변경된 베스트 트윗 상위 노출 알고리즘 끄기

T.B 2016. 3. 18. 08:01


(photo: Android Community)


이전까지의 트위터에서는 누군가 트윗(tweet)을 포스트 하면 다른 누군가 그들의 타임라인(Timeline)을 통해서 이러한 트윗들을 볼 수 있었고, 이를 다른 이들에게 리트윗 하여 재전송하는 방식이었다.


이같은 시간순(chronological) 타임라인은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다. 이유인 즉, 우리는 트위터를 통해서 많은 구독을 하게 된다. 그 많은 구독을 일일히 읽을 수는 없다. 따라서 원하는 키워드로 원하는 내용만 보일 수 있게끔 필터링을 한다던지, 트위터를 통한 검색(오히려 포탈보다 정확하다.), 또는 리스트(List)에 추가하여 그 사람의 시간이 지나더라도 볼 수 있다.


그렇기에 트위터가 "베스트 트윗"을 최상단에 노출하는 first algorithm 의 이유인 "그 많은 트윗들이 사라진다."가 변명이 될 수는 없다.


변경된 트위터 타임라인에 관한 설명에 따르면,


내 타임라인에는 내 관심사와 관련성 높은 내용의 트윗일수록 먼저 표시되어 자동추천 됩니다. 마지막 방문 이후 수신한 트윗 중 가장 흥미로운 트윗의 요약이 그동안 올라온 지난 트윗이 표시됩니다. 또한 프로모션 트윗이나 리트윗과 같은 콘텐츠도 타임라인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라는데, "됐고" 


기본 설정으로 적용된 이 알고리즘을 끄고 이전의 시간순 타임라인으로 복원하는 방법은 '여기' 에 설명되어 있다.


타임라인 설정

내 타임라인에서 맞춤 트윗부터 먼저 표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twitter.com:


twitter.com에 로그인한 후 계정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콘텐츠 항목의 타임라인에서 맞춤 트윗부터 먼저 표시하기 옆의 토글 상자를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합니다.

 


iOS용 트위터:


프로필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는 계정을 탭합니다.

타임라인 아래에 있는 타임라인 맞춤 설정을 탭합니다.

맞춤 트윗부터 먼저 표시하기 옆을 탭하여 설정을 끕니다.

 


Android용 트위터:


더보기 아이콘(:)을 탭합니다.

설정을 탭합니다.

타임라인을 탭합니다.

맞춤 트윗부터 먼저 표시하기 옆의 확인란을 선택 해제하여 설정을 끕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