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무료 "잠금화면(락스크린)" 제작앱 "Quick Calendar" 사용법

T.B 2011. 6. 6. 14:24


Quick Calendar는 2009년에 등록된 앱으로 꽤 오래된 어플이다. made in 왜놈 이라는 것이 거북하기는 하지만, 아이폰 락스크린(잠금화면)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다.

Quick Calendar의 기능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어플명 그대로 빠르게 캘린더를 제작해주는 어플로 락스크린에 적용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자체적으로 이미지는 제공하지 않으며 자신의 아이폰.아이팟터치에 저장된 사진에 캘린더를 입혀 사용할 수 있다.

Step1. Quick Calendar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를 통해 Quick Calendar 를 다운로드 한다.
http://itunes.apple.com/kr/app/quick-calendar/id302897215?mt=8 (Free)

Step2. 락스크린 제작하기
Quick Calendar를 실행한 후 자신의 아이폰.아이팟터치에 저장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다.
① Library 클릭
② 포토앨범에서 원하는 사진 선택


③ Settings 에서는 간략한 설정이 가능하며 이제 자신이 원하는 사진에 년.월 및 표시할 개월 수를 선택한다.


④ 설정이 완료되면 Done ☞ Preview 를 누른 다음 스크린샷을 찍어서 카메라롤로 저장한다.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홈버튼 +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⑤ 마지막으로 저장된 사진을 락스크린 화면으로 지정하면 다음과 같이 멋진 락스크린 화면으로 설정될 수 있다. 포토샾 등을 이용하여 인물사진만 뺀 후 배경을 바꿔서 Quick Calendar 를 이용하여 락스크린 화면으로 지정하는 방법도 있다.


"눌러보면 아는" 앱의 경우 거의 소개를 하지 않지만, 가족(아기♥) 또는 부부.연인간에 락스크린 화면으로 캘린더를 만들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에 Quick Qulendar를 소개하게 됐다.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