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포스 터치와 3D터치 피드백 특허 침해로 피소



애플이 Immersion으로 부터 포스 터치(감압감지기술)와 3D터치 피드백 특허 침해로 피소됐다. Immersion은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애플의 3D터치가 자사의 포스 터치 및 피드백에 관한 특허를 침해했다며 미국 델라웨어 법원에 소장을 접수했다.


Immersion CEO Victor Viegas는 "애플의 3D터치가 우리 회사의 디스플레이 터치와 피드백 기술을 침해했다." 면서 자사 Shared Feedback 기술과 동일하다고 주장했다.


Shared Feedback은 감압감지센서와 관련된 기술이 아닌 '누르는 정도에 따라서 팝업되는 빠른 실행(Quick Action)과 미리보기(Peek and Pop)' 과 유사한 기술이다.



두번째로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진동' 이다. Immersion은 디스플레이를 누르는 정도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진동 피드백을 주는 기술을 애플이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현재까지 이 기술은 iOS 9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 적용되어 있으며, 특허 침해 횟수만 약 30억을 넘기때문에 Immersion 이 승소할 경우 막대한 배상금이 예상된다. 팀쿡은 활성 iOS 기기가 약 10억대를 넘어섰다고 발표한 적이 있다.


Source: Immersion, Via: The Next We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하비베티 2016.02.15 15: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벽돌,특허소송.. 애플 연관 이슈 맞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