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위터의 새로운 타임라인 모멘트

T.B 2016. 2. 11. 18:21


지난 2월 7일, 트위터(Twitter)는 사용자 성향을 기반으로 하는 타임라인(Timeline)을 제공할 것이라 했다가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엄청나게 큰 비판을 받았다. 논란이 되자 CEO 잭 도시는 사용자 성향 기반 타임라인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 한 적이 있다.


그러나 오늘 부터 트위터에서는 사용자 성향 기반 알고리즘이 적용된 모멘트(Moment) 옵션을 추가했다. 모멘트에 관한 '주저리' 와 '사용법' 은 트위터 공식 페이지에 친절하게 한글로 번역되어 있다.


트위터에서는 적게는 수백 ~ 수천, 수만 팔로잉을 하는데 여기서 본인에게 중요한 트윗들을 놓칠 수 있기에 이를 돕고자 함이라 밝혔다. 그러나,


• '리스트' 라는 것을 활용할 수 있고

• 키워드 필터링을 통해서 관심사를 걸러 낼 수도 있다.


결국 구글, 페이스북 처럼 사용자 성향을 분석하여 '보고 싶은 것만 보여주고 듣고 싶은 것만 들려주겠다.' 는 것이다. 여기에 추가로 "트위터와 일부 파트너가 선정한 트윗" 을 제공한다는 것은 광고와 함께 트위터의 적극적인 개입을 의미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