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갤럭시노트 S펜 거치대 특허



USPTO에 삼성의 갤럭시노트에 쓰이는 S펜에 관한 새로운 특허 이미지가 포착됐다. (상단 이미지 참고)새 S펜은 경첩 구조로 펜을 접어 스탠드로 쓴다는 특허다.


먼저 펜의 절반은 원형이고(상단 이미지 흰색), 경첩을 기준으로 나머지 절반은 지지가 가능한 형태로 구성됐다.





보다시피 경첩으로 접히는 펜을 꼿은 후 S펜을 돌려서 2가지 스탠드 형태로 쓸 수 있는 특허다. 삼성은 이 특허를 2015년 3분기에 등록했다.


Source: Patentlymobile, Via: Sammobi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레지스탕스0719 2016.02.08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스펜 쓰는 사람 지금까지 딱 한 번 봤어요. 업무나 실용적 일상생활에 쓰는게 아니라, 그림판에 취미로 그림 그리는 사람이었던가... 그 때가 노트1 나왔던 2011년도 였어요. 울 엄니꺼 노트2 사드렸는데, 내가 호기심으로 두 분 꺼내보고 말았음. 꺼내는 것도 귀찮고 어쩌다 꺼내면 화면 터치감이 그지 같고 그거를 제대로 활용할 잘 만든 앱도 없어가지고 왜 붙어 있는지 모르겠음. 저 기능 빼면 폰값 몇 만원 세이브 될 거 같아요.

    • BlogIcon T.B 2016.02.08 17: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http://ryueyes11.tistory.com/7533 이전에 XDA에 올라왔던 S펜 관련 글입니다. 노트 시리즈의 S펜을 테블렛으로 도입하여 아이패드와의 차별성을 꾀하려고 많은 노력을 해왔어요. 노트1은 저도 욕을 한 바가지 한적이 있고 -_- (당연히 써보고 말했던 것) 가장 최근에 확인했던 것이 노트5인데 S펜 필기감이 많이 개선됐더라구요. 생각해보면 4세대가 지났으니 당연한 일이겠습니다만~

  2. BlogIcon 쿨피스엔조이 2016.02.08 15: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쓸 때 억지로 쓰려고 해도 잘 안써지더라구요.. 근데 저 아이디어는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노트 같이 패블릿류는 화면이 크다보니 새워두고 쓸일이 (영화감상등..)이 많은데 크기가 크기다 보니 매번 어딘가에 고정시켜 새우기 힘들더라구요.

    • BlogIcon T.B 2016.02.08 17: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만 만들면 괜찮아 보이겠다 싶어서 올려봤습니다. 문제는 이걸 어떻게 도입하냐가 관건일텐데요. 지금 삼성에서 하려고 하는게 auto eject 펜인데 그거 못하고 노트5에서는 틱틱이로.. 6에서는 틱틱이 + 거치대로 갈건지 auto eject로 갈건지는 잘 모르겠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