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트위터 바인 사장 포함 다수 임원들 퇴사



만약 당신이 트위터를 통한 큰 활동을 하고 있다면 오늘은 좋은 날이 아니다. Recode의 소스에 따르면 상임 엔지니어링 부사장 Alex Roetter, 글로벌 미디어 부사장 Katie Jacobs Stanton, 제품 부사장 Kevin Weil 과 바인(Vine, 트위터가 인수한 마이크로 동영상 서비스) 리더 Jason Toff 을 포함한 다수의 임원들이 그 소셜 네트워크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처럼 대거 트위터를 떠나는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몇몇의 퇴사는 다른 이들과 달리 자발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Stanton 은 아마도 그녀 스스로 퇴사한 것일 것이다. 만약 유출된 내용들이 진짜라면, (현지시각)1월 25일 월요일이 되자마자 완전한 자세한 내용을 (속보로)접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트위터 임원들이 대거 퇴사한 것은 놀라운 일이지만, 예상치 못했던 것은 아니다. 트위터는 여전히 새로운 사용자들을 끌어들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고, 웹 개발자 출신으로 트위터 개발 및 창업자이자 스퀘어 개발 및 창업과 CEO를 역임하다 지난 10월 부터 트위터 CEO로 임명되어 겸임 중인 Jack Dorsey는 트위터를 위한 노력으로 분위기 전환을 시도해왔다. 이는 단지 그의 대규모 경영에서 첫번째 사례에 불과하다.


퇴사한 이들이 어떤곳에서 일을 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에 관한 언급은 없으나, 이처럼 임원들이 외부로 대거 퇴사하는 것은 분명 좋은 징조가 될 수 없다. 아마도 이들을 대체할 새로운 고용이 있을 것이지만 트위터 내부적인 상호 신뢰에 손실이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번역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