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마존 배송 드론은 차량이 아닌 말과 같은 존재다.

T.B 2016. 1. 20. 17:57


아마존의 드론-기반 프라임 에어 배송 서비스에 야후와의 '인터' 중 일부를 발췌했다. 아마존 글로벌 정책 부서 부사장 Paul Misener는 "아마존의 드론이 차(car)가 아닌 말(horse)과 같다."고 말했다.


이 드론들은 차 보다는 말과 더 닮았다.  그리고 왜 그런지를 이제부터 설명하겠다. 만약 당신의 앞마당에 작은 나무가 있다는 전제에서, 당신이 원한다면 

어떤 이유에서든지 당신의 차로 나무를 들이 받을 수 있고,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다. 당신의 배우자(남편, 아내)와 당신이 그러한 행동으로 행복하지는 않겠으나,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다. 그러나 말을 타고 나무로 돌진한다고 보자. 그 또한 그렇게 할 수 있다. 말은 나무를 볼 것이고 그것을 (피해)돌것이다. 같은 맥락으로 우리의 드론들은 나무로 돌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충돌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Note. 확실히 나무를 피할 수는 있다. 그러나, 드론을 향해서 쏘는 총알까지 피할 수는 없을 것이다. 미국이라는 나라의 특성상 드론 배송이 보급되면 이런 문제가 자주 제기될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