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4.6인치 알려지지 않은 원플러스 기기 벤치마크가 원플러스2 미니를 암시



원플러스의 CEO 피트 라우는 올해가 가기 전에 '럭셔리한 것'을 출시하겠다고 하여 1년에 1기기만 출시해온 원플러스가 2015년 3분기에 새 기기를 내놓을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이 루머는 기기가 아닌 원플러스2용 럭셔리 가죽케이스였고, 최근 인도에 생산 설비 공장을 세우기도 한 원플러스는 인도 시장을 타겟으로 스냅드래곤 810의 원플러스X를 출시한 바가 있다.


GFXBench 에 알 수 없는 원플러스의 기기가 등장했다. 1920 x 1080 해상도에 4.6인치 디스플레이로 추정컨데 아마도 '원플러스2의 미니' 버전에 해당되는 기기가 될 것으로 추측되는 중이다. 원플러스2가 출시된 것이 지난 7월 28일이었고, 이제 곧 1월 CES 부터 화웨이의 Kirin 950의 메이트 8 글로벌 출시, 1월 초 ~ MWC 2016 사이 삼성의 갤럭시S7, LG G5, Sony, HTC의 스냅드래곤 820 플래그십 기기들이 쏟아지는 만큼 원플러스에서 새 미니 버전을 준비했을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OnePlus 2 Mini Spec.


. 4.6 inch 1080p display

4GB of RAM, 64GB of storage

12MP rear camera, 5MP front camera

Qualcomm Snapdragon 810 chipset

Android 5.1.1 Lollipop


원플러스X 출시 후 원플러스X로 크게 재미를 보지 못하는 중인 원플러스가(전작인 원플러스2가 워낙 큰 인기를 끌었다.) 아마도, 원플러스라는 기업의 영업 방식에 의거, 퀄컴의 SD 820 기기들이 출시되는 시점에서 퀄컴으로 부터 낮은 단가로 SD 810 재고를 현금 선주문 등의 구매를 통해 들여와 4.6인치의 원플러스2 미니 기기를 하려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수량이 제한적이겠으나, 이렇게 되면 초대장이 필요한 원플러스의 수요 조절 마케팅과도 연결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RAM이 무려 4GB 라는 것이고 단점으로는 디폴트로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 기반을 꼽을 수 있겠으나, 어차피 한국에서 원플러스를 쓴다면 '상급 사용자'에 해당되기 때문에 롬을 갈아 엎는다는 전제에서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다.


다만,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원플러스2 미니가 출시된다는 전제어서 원플러스X가 $249 ~ 원플러스2가 $329 ~ $389이니 이 사이가 될 것이고, 이렇게 되면 구글 레퍼런스인 넥서스5X와 비교했을 때 LG라는 브랜드 네이밍, 전국 AS망, 구글 코리아를 통해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대비 큰 메리트가 없는 기기가 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HailtzHait 2015.12.16 2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플러스2 미니는 대체적으로 램을 제외하면 경쟁력이 없어보이네요.

    음질부분 / 화질부분에선 엑스페리아Z5 Compact쪽으로 밀리는것같고

    램만 유일무의하게 높긴한데.. 2GB로도 충분한 세상인지라. ㄷㄷ

    4.6인치에 720p로도 가독성이없는데 스펙경쟁의 눈치게임인지 FHD를 탑재했는데

    720p Z5 Comapct랑 비교하면 그래픽 퍼포먼스쪽도 많이 떨어지겠네요.

    한국에선 뭐.. 애플 삼성 LG 메이저만 3개 있어도 충분한지라 더더욱 관심이 없을지도 ㅎㅎ

    • BlogIcon T.B 2015.12.17 0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화웨이가 이번에 십만원대 기기를 내놨더라구요. LG근데 LG에게는 20만원대가 있는. 소비자들이 삼G파고스에서 벗어나야 삼성도 LG도 애플도 경쟁을 하려 들텐데 말이죠. 콘크리트 지지층이 정치판 보는 듯 한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