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4, iOS 4.3.2로 업데이트하면 배터리충전 버그발생?

T.B 2011. 4. 18. 14:07


애플포럼에서 iOS 4.3.2가 버그로 아이폰4를 망쳐놀 수도 있다는 내용이 올라왔다. 물론, iOS 4.3.2는 iOS 4.3.1보다 안정적으로 보이며 iOS 4.3.1에서 알려고 찾아낸 버그들이 기본적으로 수정되어 릴리즈되었다. 애플포럼의 한 유저에 따르면, iOS 4.3.2로 업그레이드 한 뒤로 자신의 아이폰4가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아래는 해당유저가 주장한 원문이다.


이글을 보면, 분명하게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이지만, 몇가지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 해당유저가 그의 친구 파워케이블을 이용하여 아이폰4 충전을 시도했으며, 현재는 이러한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는 상황이다.

아이폰 케이블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마모가 되거나 심지어 새로 구입 또는 교환된 케이블이라 할지라도, 일반전원 충전은 되지만, USB를 이용한 연결을 시도했을 경우 PC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만약, 자신이 아이폰4를 iOS 4.3.2로 업데이트 이후 충전이 되질 않는다던가 충전속도가 예전보다 느려진다고 느껴진다면 케이블 교체부터 시도해야 할 것이다. GeoHot과 limera1n에서는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이와 유사한 증상이 있을 경우 제보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애플이 전세계 동일 정책으로 제공하는, 미국내에서 삼성을 제치고 애프터서비스(AS) 소비자만족도 1위의 글로벌워런티에 따르면 케이블도 무한 리퍼의 대상이지만, 한국의 보따리장수 애플코리아의 경우 표면적으로는 글로벌워런티 전세계 동시적용에 따른다는 거짓으로 케이블을 유상으로 판매중이다. 최근에는 1디바이스 1케이블에 한하여 AS센터(대우일렉, 유베이스)에서 "유도리"있게 교환해주라는 내부지침이 내려간 것으로 알려졌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