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샤오미 홍미노트2 프로 공개는 사실과 다르다.



'내가 평소 찌레기와 찌로거들은 잘 기억해뒀다가 클릭도 하지 말아야 한다.' 주장하는 이유는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는 매체,찌레기,찌로거의 경우 ① 불펌해놓고 출처: 해외매체 ← 랍시고 꼴_값을 떨던지, ② 검색 낚시를 하던가(장사 하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다. 최소한 왜 화제가 되는지 정도는 짚어줘야 한다.) ③ (글 쓸 능력이 없음으로)자극적인 제목과 문구와 사진으로 억지 공감 헛소리를 싸지르기 때문이다.(참고:  왜 우린 검색 이슈에 열광해야 하나)


몇일전, '홍미노트2 프로(Redmi note 2 Pro)'가 유출됐다는 소식들이 모 매체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퍼졌다. 샤오미의 사장인 린빈(Bin Lin)이 Weibo 계정을 통해서 티저를 올렸고, 구체적인 스펙까지 '주저리 주저리' 글자 수 채우는 모양새로 읊어댔다. 글 쓰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라, 글 쓰려거던 생각이라는 것과 판단이라는 것을 하자는 얘기다. 그거 안되면 공부를 하시던가 입 다물어야 한다.



최근 TENAA(중국에서 전자 소비 제품에 관한 인증 기관)에 샤오미의 플래그쉽 홍미노트2가 올라왔다는 '기사'들이 줄줄줄 쏟아졌고, 국내 커뮤니티에서 조차 이를 여과 없이 전달됐다. '개인 블로거는 믿을 수가 없고, 단지 기사로 써야 지 믿을 수 있다.'는 아주 잘못된 생각을 가진 이들이 있는데, 가장 믿지 말아야 할 것들이 언론이다. ← 적어도 한글로 된 거의 대부분의 언론사들이 해당된다.


당시 돌았던 이미지는 이 2개의 이미지였고, 이중 바로 위에 첨부한 프레스 랜더가 린딘이 Weibo를 통해서 공개했다는 티저, 글 맨위에 첨부한 사진이 TENNA에 등장했다는 샤오미의 홍미노트2 프로다. TENNA와 프레스 렌더 이미지는 이 기기가 메탈 후면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Aㅏ.. 그래 .. 그렇다 카더라.' 가 아니라, 여기서 일단 의심부터 해봐야 하는 것이, 홍미노트2 시리즈는 '저가폰'에 해당되며 컬러풀한 다양한 색상이 특징인 기기다. 그런데 메탈이라...



샤오미의 메탈 바디가 의미하는 것은, 홍미노트2가 3단계로 나눠진다는 얘기다. 홍미노트, 홍미노트 프라임, 그리고 이번에 등장한 '프로'다. 이번에 등장한 프로의 경우 전체적인 모양새와 디자인이 지난 8월에 출시됐던 상단 샤오미의 플라스틱 모델과 비교했을 때 거의 변하지 않았다. 더구나 홍미노트2 프로와 관련하여 '핸즈-온' 사진까지 공개됐는데, 제품이 정식 출시되기 전 핸즈-온 사진을 공개하는 것은 일반적인 케이스는 아니다.



위 사진이 Weibo에 등장한 샤오미 공동창업자이자 사장 린빈의 계정이다. 'Aㅏ.. 그래.. 그렇구나.. 린빈님께서 올리셨으니 그런가 보더라.' 가 아니라,


우리는 여기서 3가지를 의심해볼 수 있다.


① 측면과 윗 부분의 라운드 처리된 엣지

② 카메라 밑에 듀얼 LED 플래쉬의 모양

③ 카메라 그 자체다.


이 3가지 부분을 곰곰히 보고 있자면 다음과 같은 경우의 수를 생각할 수 있다.


a) 유출이라는 핸즈-온 포토는 홍미노트2 프로가 아니거나

b) 샤오미가 프레스 렌더에 관하여 핸즈-온 포토를 프레스 렌더로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이 얘기인 즉슨 샤오미가 이번달에만 2개의 새로운 메탈폰을 내놓는다는 얘기가 된다.






핸즈온 사진을 보면 카메라가 돌출되어 있고 메탈 링으로 둘러쌓여 있으며 LED 플래쉬가 원형이다. 프레스 랜더 이미지는 카메라가 돌출되지 않았으며 메탈 링도 없는데다가 LED 플래쉬가 알약(pill) 모양이다. 모서리 엣지 부위도 프레스 렌더의 경우 반원에 가깝게 처리됐던 반면에 핸즈온 사진의 경우 긴 알약 모양으로 마감 처리가 되어있다.



홍미노트 시리즈에 대한 사전 지식, 샤오미의 출시 패턴, 마켓 흐름과 정황에 근거하여 '매우 조잡하고 이상하다.'는 느낌을 갖았는데, 이와 관련하여 NowhereElse.Fr의 Steve Hemmerstoffer는 이 기기가 샤오미의 홍미노트2가 아닌, ZTE V3라 인증했다.


홍미노트2 프로는 MediaTek의 64비트 옥타-코어 Heilo X10, 풀HD 5.5인치 스크린, 듀얼 SIM 지원, 1,300만 화소 삼성 카메라, 3,060mAh 대용량 배터리가 될 것이라는 루머는 있다. 아직 발표된 것도, 아직 출시된 것도 아니며 11월 24일 출시 예정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