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1. SpotWhite(BigBoss, Free) - 스팟라이트 검색의 배경을 순정 보다 더 옅게 만들어주는 시각적인 효과를 내는 심플한 트윅이다.



2. Pegasus(BigBoss, $2.99) - VideoPane과 유사한 트윅으로 'PIP(Picture-in-Picture) 모드'를 미지원 하는 구형 기기를 위한 트윅이다. 순정 iOS에서도 PIP 모드로 동영상을 감상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다.



3. Winterboard(BigBoss, Free) - Jay Freeman (saurik)의 iOS 테마 트윅 Winterboard가 정식 업데이트 됐다. 이제 iOS 9 을 지원하는 테마가 부분 호환이 아닌 호환 적용된다.


cf. iOS 9을 지원하는 20가지 테마(참고)


4. Remote Messages iOS 9 ($3.99, BigBoss) - iOS의 SMS 메세지를 PC나 아이패드 등에서 보낼 수 있는 트윅이다. 딱히 쓸때가 없는 부분이 아이패드의 경우 애플이 iOS 8 부터 선보인 '연속성'으로 아이폰과 연동하여 전화 및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Mac PC도 '연속성'을 지원하니 Mac PC 유저들은 '전혀' 필요 없는 트윅이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AirDroid' 에서 이 기능을 지원한다.(루팅 없이 앱만 설치하면 된다.) 아울러, Windows PC 유저들도 굳이 SMS 메세지를 보낼 바에야 '카카오톡, 왓츠앱, 스카이프, 텔레그램 등의' 메신저 클라이언트를 쓰면 된다.


5. Tactful(BigBoss, Free) - Cydia 앱에 3D 터치 기능을 추가.



6. BrowserBreadcrumbCleanup(BigBoss, Free) - Safari 나 Chrome 모바일 브라우저를 여러개 뛰워 뒀을 때, 이걸 일일히 스와이프 혹은 탭으로 닫을 필요 없이 자동으로 이전 탭을 종료시켜주는 트윅이다. 이 트윅의 중요성은, 특히 크롬이다. 크롬 브라우저는 단일 브라우저 창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를 보여주지만 각각의 브라우저 창이 멀티태스킹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많은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한다. 이는 iOS, Android, Windows PC, Mac PC 공통이다. 그래서, PC 브라우저도 여러창을 뛰워놓고 작업하기에는 적당치 않으며, 평소 여러 창을 뛰워놓을 경우 오페라(Opera)가 적합하다.



7. Popcorn(BigBoss, $0.99) - 3D 터치를 지원하는 앱을 홈화면에 (마치 팝콘 처럼)'뛰워서' 쓸 수 있다는 네이밍의 트윅이다.



8. Unicode Faces(BigBoss, Free) - 스마트폰이 처음 보급되기 시작한 지나느 2009년 아이폰3GS 시절만 해도 이런 종류의 앱이 큰 유행이었다. iOS, Android, 블랙베리, 윈도우폰의 플랫폼별, 각 OEM 제조업체 별로 이모지가 호환이 되질 않고 깨지기도 했고, 비싼 스마트폰 요금제 대신 기존의 2G 피처폰을 고수하던 이들도 많았다. 거의 모든 스마트폰은 물론 서드-파티 정식 앱에서 다양한 이모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요즘은 큰 의미는 없는 트윅이기는 하다. 재미있는 얼굴 모양을 추가할 수 있는 트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쿨피스엔조이 2015.11.01 0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b님은 6s+ 어떠신지요? 저는 6을 쓰다 넘어오니.. 크기와 무게 때문에 도저히 적응이 안되서 말입니다 ㅠㅠ 해상도와 ois가 필요해.. 반품 할 수도 없고.. 사놓고 계속 고민증이네요 ㅠ

    • BlogIcon T.B 2015.11.01 08: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게 저도 제일 고민이에요. 가뜩이나 아이폰6S/+ 카메라 DXOMArk에서 최하점 받았는데 OIS까지 없으면 -_- 저야 넥서스투폰이라 큰 문제는 아닙니다만, 원폰이라 한다면 (물론 엄청나게 차이나는 것도 아니겠습니다만) DxOMark에서 6S 카메라 최하점.. 그나마 6S+가 높구요. 저번에 리뷰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도 무거운게 영...

  2. BlogIcon 쿨피스엔조이 2015.11.01 2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패드 마냥 앉아서 쓰면 6s보다 편한데.. 눕거나 나가서 쓰면 크기가 부담 스럽더라구요 ㅠ.. 일단 아이패드를 팔아서.. 큰 화면을 위해 쓴다는 생각으로 적응하곤 잇는데 역시 무겁긴 무겁네요..
    그럴때마다 에코 공홈에서 참 잘산거 같습니다. 통신사에서 삿으면... 환불은 꿈도 못꾸잖아요 ㅋㅋ

    • BlogIcon T.B 2015.11.01 2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치요 ㅋㅋㅋ 애코가 정답이에요. 이통3사는 포장 뜯고 현장에서 불량 확인하지 않으면.. 그게 국내법으로도 30일가지 환불 보장이고 통화품질이 14일인가 15일내인데 이통사에서 법 그냥 무시중입니다. 벌금(과징금)도 얼마 안되고 강제성도 없으니..

    • BlogIcon T.B 2015.11.01 2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패드판건 좀 아깝네요. 그게 생각해보면 제가 이번에 에어1, 에어2가 모두 있어서 에어1을 팔까? 했는데요. 100만원을 넘게 주고 반값에 팔려니까 손익계산이 잘 안서더라구요. 에어1 정도면 몇년은 더(사후지원 될 때까지) 쓸 수 있는데 굳이 손실 떠 안고 처분하느니 조카라도 주는게 낫겠다 싶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