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iOS 9 빠른 답장 지원 7가지 메신저 앱 목록

T.B 2015. 10. 25. 21:21


iOS 9.1 부터 잠금화면이나 알림센터에서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답장을 보낼 수 있는 빠른 답장 기능이 추가됐다. 아마도, 잠금화면/알림센터에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모든 앱들이 거의 이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여진다. 탈옥 사용자들은 BiteSMS 등 다수의 유사 트윅으로 매우 오래전 부터 이 기능을 사용해왔다.


1. WhatsApp Messenger (iOS 9.1 이상) - 가장 먼저 업데이트한 앱은 지난 24일 왓츠앱 메신저다.



2. Facebook Messenger


페이스북이 왓츠앱을 인수하면서 아마도 페이스북 메신저는 통합되지 않을까? 라던 예상과 달리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메신저를 독립적으로 운영중이다. iOS,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쓸 수 있다.


3. Telegram


'지금도 무료고 앞으로도 영원히 무료'가 될 것이라는 개발자의 말이 인상적이었던 텔레그램은 암호화 메신저로 유명하다. 텔레그램 또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쓸 수 있으며, 256 비트 암호화 기술을 지원한다. (왓츠앱도 256비트 암호화 기술을 지원한다.)


3. Twitter


트위터 공식 앱도 빠른 답장을 지원한다. 최근 Tweetbot이 화제다. Tweetbot은 iOS가 나올 때 마다 숫자를 바꾸고 기존 앱 SW 사후지원을 중단, 매번 유료화 정책으로 유저들의 비판이 크다. 트위터는 공식 앱이 iOS,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나은듯 하다. 참고로, iOS에서도 공식 앱을 써야 시디아 버프를 받을 수 있다.


4. Tweetbot 4


'쓰지 말자.'


5. Swarm


포스퀘어에서 출시한 소셜 서비스 Swam도 빠른 답장을 지원한다.


6. Skype - 따로 설명이 필요 없지 싶다.

7. BBM - 블랙베리에서 출시한 메신저 앱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