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의 A 프로세서 칩이 어디것인지 확인하는 방법

T.B 2015. 10. 8. 22:21


현재 애플은 삼성과 TSMC에 A 프로세서를 하청을 주고 위탁 생산으로 공급받는 중이다. 이런 설명까지 해야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애플은 자체적으로 기기를 생산하지 않아 생산 공장이 없으며 설계만 한 후 하청을 준다.


TSMC와 삼성 칩 중 어디 칩이 좋냐? 묻는다면 '스펙 상'으로는 당연히 삼성 칩이 좋다. 삼성 14 나노 핀펫 vs. TSMC 16 나노 핀펫이니 삼성이 좋아야 정상이다. 그러나, TSMC의 A9 프로세서 배터리 성능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폰6S 삼성 칩 보다 TSMC 칩 배터리 성능이 높다.(참고)

. 아이폰6S A9 프로세서 혼용 논란 과연 문제 일까?(참고)


만약, 자신의 칩이 어디 제조 칩인지 궁금하다면, 'Lirum Device Info'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Lirum Device Info 는 시스템 모니터, 프로파일러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CPU 등의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