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9.0.2 완전탈옥 무작정 따라하기(보안설정)

T.B 2015. 10. 29. 10:45

이번 글은, 탈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탈옥 후 설정'에 관한 글입니다. 이 글을 진행하기 전, 우선 아래의 2가지를 먼저 진행합니다.


Step1. 아이폰 아이패드 DFU 복원과 업데이트 방법(참고)

Step2. iOS 9 탈옥 방법과 주의 할 점은 이것(참고)


(이번 무작정 따라하기는 첫번째 탈옥글 외에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어서 앞 부분은 패스하고, 대신 첫번째 탈옥글에서 DFU 복원하세요. 라는 부분을 따로 iOS 9.0.2에 맞게 재작성했습니다.)


Note. 탈옥 과정에서 홈화면에 설치된 'Pangu' 앱을 실행해야 하는 단계에서 만약, 설치된 앱이 많을 경우 스팟라이트서치(아래로 슬라이드)로 Pangu를 검색해서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모든 트윅들이 iOS 9을 지원한다는 전제에서 미리 작성되는 포스팅임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만약, Cydia 실행후 '호환 되지 않는 트윅'을 무시하고(정상적인 구매는 설치 자체가 안되나, 크랙소스는 그냥 설치됩니다.) 트윅 설치시 무한사과 혹은 무한 리스프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Step3. 보안 강화를 위해서 root password를 변경하고, Protect My Privacy 등의 트윅을 설치한다. Cydia에서 MTerminal(BigBoss, Free)을 검색하여 설치한 후 아래의 단계를 따른다.


Step1. su → return


Step2. alpine → return


Step3. passwd → return


Step4. 새 패스워드 2회 입력


Step5. reboot → return


※ MobileTerminal, iOS Terminal, iFunbox까지 호환되지 않을 경우에 대비하여 WinSCP(PuTTY가 기본으로 설치된다.) 또는 퍼티(PuTTY)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래는 PuTTY 사용법이다.


Step1. PuTTY를 다운로드(http://www.chiark.greenend.org.uk/~sgtatham/putty/) 한다.


Step2. OpenSSH 설치 → 설정 → WiFi 에서 연결된 ⓛ를 클릭하여 iP 주소를 확인한다.


Step3. HostName(or IP address)에 iP 주소를 입력한 후 'Open'을 클릭한다. 보안 메세지 창이 팝업되면 'Yes'를 클릭한다.



Step4. 터미널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입력한다.



① login as: root

② root@OOOOO..'s passwd: alpine

③ passwd

④ changing password for root: 변경 할 패스워드

⑤ Retype new password: 변경 할 패스워드 재입력


Note. OpenSSH의 기능과 역할(View)에 대해서 잘 모르면, 패스워드 변경 후 OpenSSH를 삭제해둔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사용자 기기권한 획득과 함께 기본 보안 설정이 완료된 것이다.


Step4. 탈옥 시디아 트윅 예제(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