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6S 카메라가 $3,000 이상 DSLR 보다 낫다.

T.B 2015. 10. 8. 19:25


카메라 좋기로 유명한 브랜드가 둘 있는데, LG와 애플이다. 아이폰6S는 이번에도 카메라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그러나, 아직은 전문 카메라와 경쟁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은 스펙이다. 이와 관련하여 전문 사진 작가인 Lee Morris는 $3,000짜리 이상의 DSLR 보다 아이폰이 더 낫다는 주장을 했다. Lee Morris는 Fstoppers를 운영중인 유명 사진 작가다.


분명하게 밝히건데, 확실히 아이폰6S는 현재의 DSLR 카메라 보도 여전히 현저하게 낮은 스펙이다. 모리스는 자신의 블로그 Fstoppers에 다음과 같은 설명을 한다. "그러나, 놀랍게도 광도가 충분했을 때 나의 $3,000짜리 이상의 DSLR 보다 아이폰은 더 낳은 비디오 카메라 성능을 보였다."


아이폰6S는 현존 모든 DSLRs 보다 더 낮은 동영상 스펙이다. 모리스의 DSLR은 $4,500 짜리 Sony AR II 였다. 그러나 화면을 촬영해보니 아이폰은 여전히 인상적이라는 주장이다.



Note. 그럴리 없다. 모리스는 특정 조건(광도가 충분)에서 주관적인 평가를 했다. 또한, 모리스는 원래 아이폰 사진 전문작가다. 이전에는 아이폰6S로 고가의 카메라를 대체하는 사진 촬영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아이폰6S의 카메라를 충분히 활용하면 직업이 사진과 연관이 있지 않는 이상, 굳이 DSLR이 필요 없는 경우가 다수일 것이라는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