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LG 어베인 2세대(Urbane 2nd Edition) 워치 정리



오늘 LG전자는 새 플래그쉽 프리미엄 라인-업 V10과 함께, 새 스마트워치를 공개했다. LG 어베인 2세대(LG Urbane; a. 남자가 세련된 혹은 점잖다는의 의미 2dn Edition)으로 V10과 함께 LG전자가 '심기일전' 했다는 인상을 받았고, 개발팀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흔적을 볼 수 있다. 다만, 미리 결론부터 말하자면 'LG 워치를 위해서 돈을 지불할 소비자는 많지 않아 보인다.'는 것이다.


어베인 2세대의 가장 큰 특징을 꼽으라면, 그간 출시된 스마트워치는 3G 샐룰러 네트워크만 지원됐다. 어베인 2세대는 'LTE'를 지원하는 첫번째 워치다.


'스마트폰 없이 어베인 2세대만'으로도 음성 통화 및 문자 메시지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삼성과 LG, 및 중국 제조업체들은 이미 스마트워치 단독으로 쓸 수 있는 전화 기능이 달린 워치를 출시한 적이 있으나 소비전력 문제로 사실상 쓸 수 가 없었다. 아울러, 어베인 2세대의 디스플레이가 현존 워치 중 가장 뛰어난 해상도인 1.38인치 P-OLED 480 x 480, 348ppi라는 점에서 (LTE 음성통화 + 문자 + 디스플레이)'소비전력'이 문제가 될 수 있다.




LG에서는 57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는 하나 ← 무게감으로 '헬스' 기능 등에 부적합해질 수 밖에 없다.


스페이스 블랙, 럭스 화이트, 오팔 블루, 시그니처 브라운의 4가지 색상으로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다. 한국에서는 시그니처 브라운 1종만 출시된다 한다.


iOS 8,.2 이상, 안드로이드 4.3 이상 모두 지원하며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768MB RAM, 내부저장용량 4GB, 9축 센서, 심박센서, 고릴라글래스3 프로텍션, 스테인리스 스틸 316L, IP67 방수(1m 수중 30분)의 워치류에서 high-end 스펙에 해당된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라 무게~가격, 출시일에 관한 정보는 없고, 오직 LG 보도자료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다. LG가 직접 밝힌 아웃-라인만 봐서는, 이제 곧 공개될 예정인 MS의 'MS 밴드 2세대'는 고사하고 MS 밴드 1세대 보다 못해보인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쓸 수 있다지만, 일단 단독으로 통화와 문자 수신이 가능한 만큼, 가격대도 적지 않을 듯 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