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6S 물 속에서 약 1시간 작동

T.B 2015. 9. 28. 05:41


굳이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새 기기가 출시되면 소위 말하는 'real-world test'가 진행된다. 비과학적이고, 비전문적이지만 사람들의 흥미를 끌만한 그런 테스트다. 이런 테스트는 가끔씩 세계 최고 성능이라는 주장을 해대기도 한다. 아이폰6S도 드롭테스트, 밴딩테스트가 진행됐고, 이번에는 방수테스트도 진행됐다. 아이폰6S가 물 속에서 무려 1시간을 작동했다.



이런 테스트는 즉각적으로 (수준이 매우 떨어지며, 오만가지를 다 던지며, 신뢰도가 매우 낮은)phonearena에서 XiaomiToday를 인용하여 차세대 아이폰7에는 방수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클릭 유도성 기사를 쓰기도 했다. 그러나, 방수_아이폰에 관한 루머는 어제 오늘 얘기는 아니다.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애플은 9월 이벤트 발표 당시 '(생활)방수 기능을 언급하지 않았다.' 새 아이폰6S가 물속에서 1시간을 작동한들 10시간을 작동한들 애플의 AS 정책은 침수폰에 관하여 유상 수리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