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이 남자가 스마트폰 및 테블렛을 쓰는법 1편 - 딩동뉴스

T.B 2011. 4. 25. 08:42
오늘부터 스마트폰 및 테블렛을 "카카오톡" 외에 쓸일이 없다고 하소연하는 트위터 친구분들을 위해 입문자용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해서 연재할 생각이다. 일이십만원도 아니고 5.5 요금제 기준, 월 5만5천원 요금으로 24개월을 사용하면 부가세 10% 포함 한달 60,500원 X 24 = 145만2천원에 기기값 16만원을 더하면 161만2천원 짜리 스마트폰을 카카오톡 전용으로 쓴다는 것은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MB도 아는 카카오톡의 문제점, 청와대 카카오톡 금지령
 아이폰, 안드로이드, 노키아 크로스 플랫폼 무제한 문자채팅앱 베스트5

우선,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대체 스마트폰이란 무엇인가 부터 짚고 넘어가야한다. 쉽게 설명해서, 소형PC라 생각하면 얘기가 빨라진다.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PC(데스크탑)과 같이 누가쓰느냐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스마트폰은 돼지목에 진주목걸이가 될 수도 있고, 쉴새없이 변화하는 세상에 빠르고 쉽게 적응 또는 앞서 갈수있는 병기가 될 수도 있다.

오늘은 그 첫번째 활용으로 "딩동뉴스" 다. 딩동뉴스는 원하는 검색어를 통한 RSS뉴스 구독앱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앱이다. 특히, 검색키워드 선택에 따라서 그 활용도가 높다.


상단에 첨부한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원하는 키워드를 최대 25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23개를 등록하고 나머지 2개는 그때 그때 실시간 이슈에 관한 검색을 하는 편이다.


정치, 경제, IT 분야별 관심키워드를 집중적으로 등록했다. 물론 이외에 "피부" "건강" "금연" 등의 키워드를 등록하여 활용할 수도 있다. 모든 검색의 핵심이 키워드를 선택하는 "센스"이듯이 딩동뉴스 역시 키워드 검색 센스에 따라서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해당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검색 후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상단의 첨부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메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가 가능하고 스크랩기능을 활용하면 읽은 기사가 자동으로 지워지지 않게 설정할 수도 있다. 3G데이터 이용시 데이터 소모량이 많은 사진을 불러오지 않는 제한 옵션도 있다.


딩동뉴스는 원하는 키워드에 관한 뉴스를 자동으로 받아와서 푸쉬로 알려주기 때문에 3G데이터 소모량과 배터리사용량을 어느정도 각오해야한다. 만약 이러한 기능들이 불필요다면 옵션을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앱스토어 다운로드
 미국계정 http://itunes.apple.com/us/app/id373787183?mt=8
 한국계정 http://itunes.apple.com/kr/app/id373787183?mt=8

현재 딩동뉴스는 광고가 삽입된 버전으로 무료다. 딩동뉴스 개발자가 반드시 수정해야 될 부분은 원래 유료로 시작했던 앱을 일방적으로 무료로 전환하고 광고를 삽입했다면, 기존에 유로로 구매한 유저들에게 "환불"을 해주던가 "무광고" 버전을 따로 제공해야지 맞는듯 싶다. 공지사항으로 유료구매자들에게 죄송하다. 한마디로 해결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되며, 기본적으로 도의적 신뢰성이 없는 개발자에게 발전 가능성은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