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 다크 테마 없을 것

T.B 2015. 9. 11. 11:16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Marshmallow)에서 등장했던 '다크 테마'가 2번째 빌드에서 제거됐다는 소식이다. Google’s Issue Tracker에 따르면 안드로이드의 기본 디자인의 대표 컬러인 다크 색상이 새 안드로이드에서 사라질 것이고, 앞으로도 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 전했다.


Please bring back the Dark Theme In the Android M,this time with pitch Black color applicable for displays like the notification center,title bar & app drawer.


Thanks for the suggestion. Our development team has looked into this feature request. This will not be included in the M release. However, this may be considered for future releases.


Google’s Issue Tracker는 M 빌드에 관하여 다크 테마를 요청했으나, 안드로이드 M 정식 버전에서도 포함되지 않을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러나, 차후 배포에서 다크 테마가 고려되기는 할 것이라 전했다. 



iOS의 대표 컬러는 '화이트' 안드로이드의 대표 컬러는 '다크'였다. MIUI, CM 등의 커스터마이징 롬에서는 컬러 옵션, 테마까지도 지원하기는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상징인 다크 컬러를 배제중이라는 얘기는, 9월 29일 LG 넥서스5 2015, 화웨이 넥서스6 2015에 탑재되어 선보일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의 최종 공개 버전에 다크 테마가 포함되지 말라는 법은 없겠으나, 구글이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를 통해서 무언가 '변화'를 의도중인 것으로 추정된다.


Source: androidauthorit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