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LG 넥서스5 2015 3GB RAM이 아닌 2GB RAM이라는 루머




LG 넥서스5 2015가 2GB RAM이라는 '어이가 없는' 루머가 등장했다. 참고로, 전작인 32bit 킷캣 기반 넥서스5 2013의 RAM이 2GB 였다. entry-level폰에서나, 그것도 (기능이 제한된)커스터마이징된 롬에서나 구동되는 2GB를 탑재한다니..


구글-LG의 협업으로 출시하는 넥서스5가 '프로젝트 N3'이고 이미지샷이 올라왔다. 이 이미지에서는 넥서스5 2015의 전면과 후면을 볼 수 있는데, 사진상으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전면 듀얼 스피커다.



아울러 후면 지문인식 센서와 듀얼 LED 플래쉬, 레이저 자동 초점을 지원이 추정되는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루머가 재확인됐는데, 5.2인치 풀HD 1080p 디스플레이, 64bit 헥사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8과 함께, 특이점으로 2GB RAM이라 주장했다


물론, 이 부분은 출처가 불분명하여 새 안드로이드 M 마쉬멜로우와 함께 공개되는 9월 29일이 되봐야 알겠으나, 2GB RAM이라면 가용램 관리가 어려워질 수도 있다. 넥서스5 2013은 순정 상태에서의 가용램만 약 800~900MB 정도를 차지했으며, 앱을 몇개 설치하면 곧바로 1.2GB 이상의 리소스 점유율을 보였다. Greenify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원활한 퍼포먼스를 위해서 귀찮은 리부팅을 해야 할 때도 있었다.


화웨이의 넥서스6 2015 보다, 상대적으로 LG 넥서스5 2015에 관한 (해외)유저들의 관심도가 높다. 그래서인지, 아니면 현재 인도와 아프리카 신흥마켓에 공을 들이는 중인 구글이 LG와 함께 의도적으로 저가격-(나름)고스펙의 LG 넥서스5를 흘리는 중인지 약간 의구심이 들기도 하지만, 어찌됐건 같은 소비자로써 글을 쓰는 입장에서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스펙으로 출시된다면야 구글의 확실한 SW 사후지원을 고려한다면 메리트가 있는 기기임은 분명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