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그간 알려진 2015 LG 넥서스5 화웨이 넥서스6 스펙과 출시일 예상 가격

T.B 2015. 9. 5. 22:56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다루는 중이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SW사후지원과 가성비를 고려했을 때 LG 넥서스5 2015와 화웨이 넥서스6 2015로 마음이 굳어가는 중입니다.


화웨이 코리아(http://www.huawei.com/kr/)가 국내에 진출한 만큼, 모토로라 넥서스6와 달리 한국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안드로이드 기기를 구매하는 목적은 (제 입장에서)모바일 게임 정도, 블로그 포스팅 정도 용도기 때문에 모바일(이동이 가능한) + 폰(전화기)라는 원론적인 부분이 고려되지 않으므로 SD 808의 넥서스5 보다 SD 810의 넥서스6를 고민중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간 알려진, LG 넥서스5 2015와 화웨이 넥서스6 2015의 스펙을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완전히 오픈'된 아이폰6S와 달리 구글의 레퍼런스는 매번 정보가 드뭅니다. 따라서, 스펙을 맞추기도 어렵고 어디까지나 현재까지 유력시되는 루머들을 정리한 글이라는 전제에서 참고 삼으면 되겠습니다.



(루나 스마트폰 단점 한눈에 보는 스펙 비교와 가격 비교 - 참고, 지난 글에서 루나의 단점 지적과 함께 LG와 화웨이의 차세대 넥서스를 추천한 만큼, 앞으로 공개되는 모든 스펙은 이 테이블 형식 = 루나 스마트폰과의 비교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넥서스5 2015와 넥서스6 2015의 스펙입니다. LG 넥서스5는 케이스가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추정되는 만큼 중-저가폰이 되지 싶습니다.


넥서스6가 문제인데 풀-메탈 바디라는 점에서 모토로라 넥서스6와 유사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나, 구글이 '미치지 않고서야' 모토로라 넥서스6에서 시도했던 프리미엄 가격 전략을 취하지는 않기를 바래야죠. (넥서스5 VS. 넥서스6의 가격 갭을 크게 잡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50만원 후반 정도로 예상됩니다.) 출시일은 미국 현지시각 9월 29일이 확정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