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8.4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5. 8. 28. 13:31


1. PowerColor(BigBoss, Free) - iOS 9의 주요 변화 점 중에 하나로 상태바(Status Bar)의 배터리 잔여량 표기 % 아이콘이다. iOS8 이전까지는 녹색과 20% 이하에서 붉은색만 표기되던 것이 '색상 조절'을 할 수 있게 됐다.


PowerColor는 iOS8에서 미리 iOS9 처럼 상태바에서의 배터리 아이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extension settings에서 총 20가지의 색상을 골라 적용시키면 된다.



2. GrabKiller(BigBoss, Free) - 순정 iOS 에서 전통적으로 가장 불편했던 점을 꼽자면, 아마도 '폴더 안에 폴더와 백그라운드 일시종료'다. 여기서 오해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안드로이드에서는 비정상적인 구동(iOS에서의 탈옥, 안드로이드에서의 루팅) 없이도 백그라운드를 한번에 종료할 수 있다? 는 주장이 있는데,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real-multitasking이기에 백그라운드 종료라는 개념 자체가 모호하다.(Greenify를 이용하여 프로세스를 완전히 킬 할 수도 있으나, 루팅이 필요하다.)


TB SNS에서 권장하는 iOS의 pseudo-multitasking 일시 종료 방법은 iOS 8.4 탈옥 기준 CCSettings 또는 Slide2kill8 pro를 쓰는 방법이다. 여기에, 오늘 새로 올라온 트윅으로 Grabkiller를 소개하고자 한다.


GrabKiller는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고, extension settings에 활성/비활성 옵션만 추가된다. 사용법도 간단하여 제어센터를 올린 다음 내리기만 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일시정지 되어 있던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시킬 수 있다.



추천하는 백그라운드 종료 방법은 'VirtualHome + Slide2Kill Pro' 다. 터치ID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그냥 CCSettings를 쓰면 되겠다.


3. CCMore($1.99, BigBoss) - 제어센터(CC)에 좀 더(More) 많은 확장을 추가하는 트윅이다. 시계 앱에서 타이머, 계산기, 카메라, 메모장을 추가할 수 있다. 단, 이런류의 확장 트윅은 시스템 리소스를 다수 차지하기에, 아이패드에어2 혹은 아이폰6/+ 이하에서는 권하지 않는다.



오늘 애플에서 9월 9일 이벤트 초대장을 배포했다. 새 아이폰6S를 구매 유.무를 떠나서 새 iOS 9이 출시될 것이고, 이에 따라서 탈옥을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지난 Friday’s HackPwn2015 보안 컨퍼런스에서 Team Pangu는 iOS 8.4.1 탈옥 데모를 공개한 후, exploit을 iOS 9까지 공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Team Pangu가 등장하면서 과거, Dev-Team 위주의 탈옥 보다 배포 주기가 더 빨라졌다. 아마도, iOS 9 탈옥은 메이저 업데이트가 배포되면 꽤 오랜 시간이 지나야 배포되던 이전과 달리 좀 더 빨리 배포될 것이라 예상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