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오픈백신 국정원 해킹 툴 RCS 9 멜웨어 감지 앱

T.B 2015. 8. 11. 20:06


새로운 갤럭시S가 출시될 때 마다, 해킹을 의뢰했다. 모바일 게임과 TV보기 앱을 '불법(저작권 침해) 리패키징'하여 무료로 쓸 수 있다고 .apk를 배포하여 전국민을 낚았다. '벚꽃놀이' 검색어로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도 감염이 된다.


국정원이 세금으로 구매한 이탈리아 해킹팀 갈릴레오의 RCS(Remote Control System)9 계열의 멜웨어 얘기다. TB SNS에서는 국정원 해킹팀 멜웨어가 왜 문제이고, 이와 관련된 소식들을 100% 다뤄왔다.


그리고 이번에는, 오픈넷에서 공개한 '오픈백신'이다. Hacking Team의 멜웨어는 PC버전으로 디텍트(DETEKT)가 노멀하게 알려져있지만, 검진 속도가 늦기에 이것 보다는 밀라노(Milano)가 빠르다.


현존하는 그 어떤 백신도, RCS 9에 관한 검색만 가능할 뿐 치료는 되지 않는다. 또한, 이 멜웨어는 현존하는 가장 악질적인 멜웨어로 '포맷' 또는 '공장도초기화'도 소용없다.


안드로이드 버전인 오픈백신도 Detekt나 Milano처럼 '검색'만 가능하다. RCS9이 검출됐으면 '신고'를 하면, 개발팀이 정밀 분석을 한다는 설명이다.


Downloads 오픈백신 (Google Pla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