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4대 앱마켓 점유율

T.B 2011. 3. 15. 22:16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의 빠른 성장세가 폭발적이다. 불과 1년전 갤럭시S가 출시했을 당시만 해도 iOS 30만대 안드로이드 8.5만으로 컨텐츠 부족이 절대적이었다.

4대 앱마켓 점유율 도표를 통해서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주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RIM의 블랙베리와 MS의 윈7모바일의 절대적인 컨텐츠 부족도 주목할만 하지만, 2009년 여름 당시에만 해도 불과 5000개의 어플리케이션에 그쳤던 안드로이드 앱은, 놀랍게도 지난 2년간 25만개에 달하는 앱시장을 확보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는 최대 라이벌 iOS의 35만에 빠른 속도로 근접하는 중이다. 비록 애플의 플랫폼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할 지라도, 안드로이드 앱마켓의 폭발적인 성장세로 미루어보아 머지않아 iOS시장에 버금가는 규모를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안드로이드앱 마켓의 컨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기업형 iOS 판매업체(EA, Gameloft 등)들이 지속적인 안드로이드 시장진출에 따른 결과 누적이 첫번째 요인이며, Sony에서 Xperia Play(PSP: 플레이스테이션폰)를 출시하면서 플레이스테이션 컨텐츠에 대한 독자적인 시장형성을 하지 않고 블랙마켓이라는 위험요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마켓에 풀었기 때문이라 분석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