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2015 아이폰 포토그래피 어워즈 22편의 수상작

T.B 2015. 8. 10. 13:08


2015년 9번째를 맞은 아이폰 포토그래피 어워즈(iPhone Photography Awards)가 발표됐다. 전세계 120개국에서 수천장의 참가 작품 중 선별된 최종 22장의 사진으로 우승자는 폴란드 출신의 Michal Koralewski의 아코디언 연주가 흑백 사진이다. 아래는 올해의 사진상 1등 ~ 3등 및 19개 부문 수상작 모음이다.


1.  Michal Koralewski, Poland


올해의 사진작가 부문 1등. Koralewski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 근처의 마켓을 거닐다가 폴란드 전통 음악을 아코디언으로 연주하는 노인을 발견하여 영감을 얻어 촬영한 것일 밝혔다. Koralewski는 "노인의 얼굴을 보자 마자, 그가 걸어온 길이 매우 감성적이면서도 아름다울 것이라는 것을 한 눈에 알아봤다 전했다.



2. David Craik, Surrey, UK


올해의 사진작가 부문 2등. 영국 사진작가 데이비드 크레이크는 첫 번째 새가 내려앉았을 때 흰 벽에 비친 그림자를 보고 사진을 찍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는 “아이폰을 적절히 조작하고 최고의 구성을 찾은 것뿐이었다”고 말한다.



3. Yvonne Lu, New York, US


올해의 사진작가 부문 3등.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사진작가 이본 루는 허드슨리버밸리를 지나는 기차 안에서 고요한 순간을 즐기고 있는 한 커플을 포착했다.



4. Ben Schuyler, Seattle, WA United States


추상 부문 1등. 시애틀 기반 사진작가 벤 스카일러는 추상 부문에서 1등을 차지했다. 그는 ‘Come All Ye Saints(가제: 성인들이여, 오소서)’라는 시리즈의 일환으로 푸른 가운을 입은 여인을 자연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5. Ben Schuyler, Seattle, WA United States


동물 부문 1등. 인도 고아의 세피 버거슨이 동물 부문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광고 및 상업 사진작가로 활동하던 그는 2002년 스튜디오를 닫고 인도로 왔다.



6. Christian Frank, Stuttgart, Germany


건축 1등. 바이에른 출신으로 슈투트가르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스티안 프랑크는 자기 마을에 있는 도서관에서 이 사진을 찍었다.



7. Sephi Bergerson, Goa, India


어린이 부문 1등. 워싱턴 D.C. 사진작가 제레미 컨은 아이티 시골 지역으로 가던 중이었다. 그는 콘크리트 블록으로 지은 학교 건물의 임시 병원에서 일을 도왔다. 아이들에게는 블록 사이의 틈이 창문 역할을 했다.



8. Amy Paterson, Cape Town, South Africa


꽃 부문 1등. 프로테아는 불 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적응한 꽃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사진작가 에이미 패터슨은 지난 3월 케이프타운을 뒤덮은 화재 이후 까맣게 탄 잔해를 조사하다가 실버마인 자연보호구역에서 이 사진을 찍었다.



9. Xu Lin Qing, Dao City, China


음식 부문 1등. 중국의 쉬린은 양쯔강 중류에서 이 사진을 찍었다. 잡은 물고기를 말리고 있는 모습이다.



10. Chris Belcina, Cooper City, FL United States


풍경 부문 1등. 플로리다 기반 사진작가 크리스 벨시나는 콜로라도주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에서 이 사진을 촬영했다.



11. Fabio Alvarez, Pichincha, Ecuador1st Place – Lifestyle


라이프스타일 부문 1등. 에콰도르의 디자이너 겸 사진작가인 파비오 알바레즈는 리우데자네이루를 방문하던 중 남자들이 하루 종일 해변에서 축구하는 모습에 놀랐다. 그는 “브라질 사람들이 이 스포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열정을 포착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12. Yvonne Naughton La Conner, WA United States1st Place – Nature


자연 부문 1등. 워싱턴주 라코너의 이본 노튼은 지난 10월 해변에서 개와 아침 산책을 하다가 이 사진을 찍었다. 그녀는 “해변에 짙은 안개가 낀 태평양 연안 북서부 지역의 변덕스런 날씨”였다고 회상한다. 밤새 이슬이 잔뜩 꼈고 거미줄이 바위, 통나무, 관목을 뒤덮으며 “다이아몬드로 된 실처럼 빛났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13. Jesse Alkire, Chicago, IL United States1st Place – News,Events


뉴스/이벤트 부문 1등. 시카고의 제시 알카이어가 시카고 에어 워터쇼에서 이 사진을 촬영했다.



14. Jose Luis Saez Martinez, Valencia, Spain1st Place – Others


기타 부문 1등. 스페인 발렌시아의 호세 루이스 사에스 마르티네스가 높은 시점에서 이 사진을 촬영했다. 그는 낮에 건축가로 일한다.



15. Andre Malerba Woodstock, VT United States1st Place – Panorama


파노라마 부문 1등.



16. Song Han, Chengdu, China1st Place – People


인물 부문 1등. 중국 사진작가 송 한이 이스탄불의 한 모스크 앞에서 관광객들에게 새 모이를 파는 한 상인의 사진을 찍었다.



17. Daniele Colombera, Los Angeles, CA United States1st Place – Portrait


초상 부문 1등. 미국 사진작가 다니엘 콜롬베라는 패션 화보 촬영장에서 얼굴에 양치식물의 그림자가 비친 이 여성의 사진을 찍었다. 그는 “그녀를 둘러싼 자연의 생생한 색깔에 주의를 빼앗기지 않고 그녀의 비현실적인 표정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흑백으로 촬영했다고 말한다.



18. Heather Goss, Grand Haven, MI United States1st Place – Seasons


계절 부문 1등. 미시간주 그랜드 헤이븐의 헤더 고스는 3.6M가 넘는 눈이 쌓였던 겨울날 이 사진을 찍었다. 이 사진은 그랜드 헤이븐 부두를 찍은 것으로 미시간호 얼어붙은 호숫가를 보여준다.



19. Cindy Buske, Lynnwood, WA United States1st Place – Still Life


정물 부문 1등. 정물 부문에서 1등을 차지한 신디 버스크는 자신의 사진이 단순함을 유지하면서도 공상적이고 비현실적인 느낌을 풍길 때가 많다고 말한다.



20. Robert Radesic, Pula, Croatia1st Place – Sunset


석양 부문 1등. 크로아티아의 로버트 라데식이 올해 석양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 사진은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서 촬영됐다.



21. Ahmed Saeed, Cairo, Egypt1st Place – Travel


여행 부문 1등. 이집트 사진작가 아흐메드 사이드가 여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지난해 한 친구와 함께 누비아 마을 ‘가브 세헬’에서 며칠을 보냈고 마을 외곽에서 이 집을 발견했다.



22 Ruairidh McGlynn, Edinburgh, United Kingdom1st Place – Trees


나무부문 1등.



Source: Telegraph, WSJ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