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대륙의 큰 실수 샤오미 48인치 4K TV Mi TV 2S



Source(via 1, 2)


샤오미(Xiaomi)의 '미 TV(Mi TV)'는 빼어난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그 가성비에 국내에서도 호평이 있고,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그 샤오미의 미 TV 2세대(Mi TV 2S)에 관한 소식입니다.


샤오미에서 9.9mm 프레임 4K Mi TV 2S를 발표했습니다. '아, 그래?' 가 아니라, 일단 가격부터 궁금해지는데요. 기본형이 2,999 위안($480, 한화 약 55만) 무선사운드바가 포함된 시네마형이 3,999 위안($645, 한화 약 74만)에, '핑크, 블루, 그린, 골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TV 전체 무게는 12.7kg입니다.



(샤오미 CEO 레이 쥔은, "머리 부터 꼬리까지 완전히 새롭게 만들었다." 며 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Mi TV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TV'라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TV입니다.) 안드로이드OS가 구동되는 스마트TV이니, 당연히 스펙이 있겠죠?


OS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미우이롬(MIUI ROM)이라고 들어봤을 법 싶은데요. 네, 그 MIUI ROM이 샤오미 성장의 원동력이라 불리는 안드로이드 커스터마이징 롬으로, MI TV는 안드로이드 롤리팝 5.0 기반 MIUI ROM으로 구동됩니다.


Display


불과 9.9mm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감싼 48인치 4K 디스플레이는 삼성의 3840 x 2160 48인치 4K UHD 패널이 쓰였고, NTSC 기준 85%에 해당되는 와이드한 색표현으로 삼성, 소니, 샤프 등 동급 가장 선명하고 자연색이라는 설명입니다.



(샤오미는 오늘 발표를 하는 동안, 샤오미 Mi TV 2S가 라이벌 TV 대비 얼마나 더 선명하고, 색감이 좋은지에 관한 비교를 하일라이트로 잡았습니다.)


CPU


MStar 6A928 SoC(1.4GHz Cortex A17 CPU, Mali-T760MP4 GPU)가 탑재됐습니다.(참고로, 갤럭시노트4, 갤럭시S6/엣지의 GPU가 Mali-T760입니다.) 4K 60Hz HEVC 10bit 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HDMI 2.0a/HDCP 2.2를 지원, 차세대 HDR 기반 Ultra HD 블루레이까지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2GB RAM, 8GB 내장 스토리지, 블루투스 4.0, USB 3.0, WiFi ac 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TV분야에서는 '최고' 스펙이 되겠습니다.


'Crazy Price'라 표현할 수 밖에 없는, 할 말을 잃게 만드는, 가격과 스펙과 디자인은 왜 샤오미가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 지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가온대 2015.07.18 0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점만 있을것 같지만 단점도 많아요.
    일단 가격면에선 세금, 운송비 등 포함시 100만원에 근접하는 가격대가 됨.
    영상 재생시 한글자막 지원 안됨(Mi TV 2의경우. 이번 제품은 확인 필요)
    전작의 경우 어마어마한 소비전력('화면'만 나오는데 필요한 전력이 180와트.....)
    역시 전작의 경우 사용하다 보면 패널이 바깥쪽으로 휘어지는 문제가 있었음

    • BlogIcon T.B 2015.07.18 0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금 검색해보니 시네마형이 한국 인터넷마켓에 해외상품으로 92만에 올라와있습니다.(해외구매상품) 소비전력 문제는 개선시킬거라는 얘기가 있었는데(Bay Trail, Cherry Trail) AP 정보는 따로 확인해봐야겠네요.(아직 디테일한 피드가 없는 관계로.) 가온대님 얘기 들어보니 2는 확실히 문제가 많아보입니다.

  2. BlogIcon 가온대 2015.07.18 0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제품을 '저렴한'가격에 파는건 좋은데 요즘은 필요 이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품목을 생산하고 있는것 같아요. 알려진 스마트폰, 태블릿, 보조배터리 이외에도 이어폰, 헤드폰, TV, 와이파이공유기, 심지어 정수기까지 만들고 있는데 주력분야가 아닌 부분에서는 허술한 면모가 역시나 있더군요

    • BlogIcon T.B 2015.07.18 07: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 측면들이 샤오미의 강점이죠. 소비자야 저울질해서 가성비와 성능을 비교해서 쓰면 그뿐이구요. 디자인들은 다 좋던데 스마트폰,테블렛,보조배터리,이어폰,TV까지는 전체적으로 평이 좋더군요. 특히 피트니스밴드도 좋구요.

  3. BlogIcon 은암괭이 2015.07.20 2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떤 사람의 글을 보니 "이제 더이상 대륙의 실수라 부르면 안되겠다." 라는 글이 있더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