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인텔 기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윈도우7 구동



인텔 뿐만 아니라, 많은 칩 제조업체들이 스마트폰칩 시장에의 진출을 원했고, 막대한 투자를 해왔지만, 늘 막대한 손해를 봐왔다. 애플은 A-시리즈 칩에 관한 plowback을 통해서 인텔, 삼성, 퀄켐, 엔비디아와 같은 칩 제조업체들에게 '큰 손실'을 입혔다.


그럼에도 칩 제조업체들은 하락세인 PC시장 보다는, 포화 상태인 모바일 시장에서 수익을 찾을 수 밖에 없고 그 결과로 삼성은 엑시노스를 갤럭시S6에서 푸쉬했고, 인텔은 차세대 구글 글래스 Enterprise Edition에 전작의 Texas Instruments 프로세서인 OMAP 4430 칩 대신 아톰칩을 공급하기로 했다.


인텔은 꾸준하게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칩 시장에 제품을 내놨고, 그중 1.8GHz 64비트 쿼드 코어 인텔 아톰 Z3560(PowerVR G6430 GPU)이 있다. 이 AP가 탑재된 스마트폰 중,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기반, 4GB RAM, 5.5인치 디스플레이,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의 아수스 젠폰2(ASUS Zenfone 2)가 있는데, XDA의 한 개발자가 아수스 젠폰2에 데스크탑 OS인 윈도우7을 구동했다.




이 개발자는 윈도우7을 가상머신을 통해서 젠폰2에서 구동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방법데로라면 윈도우8이나 윈도우10까지도 설치할 수 있다는 얘기다. 부트로드 언락이 필요하고, SD 카드 파티션, 커널 플래싱, 터미널 커맨드 입력 등의 과정을 거처야 한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