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원플러스 $15짜리 10,000mAh 파워 뱅크(배터리팩) 출시 예정



오늘 12월 17일은, 원플러스(OnePlus) 사의 창립 기념일입니다. 창립 1년 만에 굴지의 글로벌 메이커와 이름을 함께하는 중인 원플러스는, 2014년 4월 출시된 원(One)이라는 스마트폰 단 1기만으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원플러스의 성장 원동력은 바로 '시아노젠' 입니다. 원플러스의 뿌리는 '애플의 iOS와 삼성전자의 하드웨어'라 평가받는 'OPPO' 입니다. 시아노젠 설립 멤버들이 나와 OPPO를 창업했고, OPPO의 부사장이 나와 원플러스를 창업했습니다.


OPPO는 유명 커스텀 안드로이드 펌웨어인 'CM(CyanogenMod)'을 탑재한 N1을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부터, OPPO는 'CM DNA'를 탑재했고, 원플러스 역시 이와 맥락을 함께 하며 원플러스 원에는 CM이 탑재됐습니다. (원플러스 원의 기기 성능은 갤럭시S5 LTE와 동급인데, RAM은 3GB로 더 높고, 출고가는 16GB $299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갤럭시S5가 '대 망'하는데 일조한 기기입니다.)



오늘 우습게도, 원플러스는 창립 기념 선물로 '인도 판매 금지'를 당했습니다. 이전 글로 '사연'을 대체하기로 합니다. 원플러스에서는 (인도 판매 금지 판결 때문에)현재 커스텀 롬을 작업중으로 알려졌으며, Cyanogen 사와의 법적인 문제 및 새로운 커스텀 롬에 관하여 원플러스 측의 공식 언급은 없습니다.


그리고, 원플러스에서 엄청나게 저렴한 파워뱅크(배터리팩)를 준비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원플러스의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단돈 $15에 One 스마트폰을 3회 충정할 수 있는 배터리팩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15라는 가격이 어울리지 않는 '알루미늄 재질'에 '2개의 USB 포트로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완료시 LED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디자인적 특이사항으로 '버튼' 이 일절 없습니다. 게다가 무게는 220g에 불과합니다.


2015년 4월 즈음에는, 플래그쉽 킬러라 불리는 원플러스 투(OnePlus Two)를 출시할 것입니다. 디자인/가격/하드웨어스펙/SW최적화 등, 어느 하나 메이저 안드로이드 제조업체 보다 앞선 원플러스사의 원플러스 원은, LifeHackers 유저 선정 올해 최고의 안드로이드 기기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