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인도 판매 금지와 중국 메이커의 글로벌 출시가 어려운 이유

T.B 2014. 12. 12. 11:36


인도 뉴델리 고등법원에서 에릭슨이 제기한 샤오미의 특허 침해를 인정하여 판매 및 수입을 중단하라는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였습니다. 에릭슨은, 샤오미에 특허 기술 사용에 관한 로열티 지불을 요구했으나, 샤오미가 지불을 거부해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샤오미 측에서는 "아직 법원으로 부터 이런 명령을 받지 못했고, 인도 시장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기에 즉시 대응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샤오미가 항소 해도 당장 12월은 판매가 불가하고, 내년까지는 수입 및 판매가 금지된 것입니다.


스마트폰 하나에 담긴 특허 수는 "약, 20만개"에 달합니다. IP가 보장되는 선진국(미국, 유럽)에서 샤오미와 같은 신흥 제조업체가 시장 진입을 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이유기도 합니다. 중국이라는 국가의 "이미지" 또한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캐나다 등에서는 중국산 스마트폰의 보안 위험에 관하여 논란이 제기됐고, 실제로 일부 제조사에서 이에 관한 증거가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이것이, 중국 신흥 제조업체들이 14억 중국 시장 외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실질적인 장애물입니다. 지난 7월 부터 12억 인도 시장에 진출한 샤오미는 3분기 시장점유율은 1.5%였습니다.


Source: Forbes, The Economic Time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