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3손가락 멀티-터치로 잠금해제 Rise

T.B 2014. 11. 15. 21:28


(특히, 영미권 문화)탈옥 개발자들이 아이디어가 '창의적' 일 수 밖에 없는 것이, 우리가 iOS를 쓰면서 무엇이 불편한가?에서 부터, 개발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들의 창의성은, 트윅 개발 후 네이밍에서도 볼 수가 있는데,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그 트윅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트윅을 네이밍으로 지정한다.


여담이지만, AccountChanger가 무료 버전일 당시, 이 트윅의 네이밍을 직접하기도 했다.(Account Changer는 이후 AccountChanger TS로 유료화 되어 출시됐다.) 아무래도, 어릴적 부터 영미권 문화에 익숙했던지라, 자주는 아니지만, 오프라인까지 인연이 이어지는 정말 친한 개발자가 있다면 가끔씩 재미삼아 네이밍을 붙여준다.


'Rise'는, 여러 뜻이 있지만, 그냥 '솟다' 정도로 느낌을 갖어두면 좋다. 량이 솟으면 '증가/상승'한 것이고, 월급이 솟으면 '임금이 오른것'이겠고, 동사로 쓰서 솟으면 '오르다'겠고, 해가 솟으면 그냥 해가 솟는다. 이 많은 뜻 중 Rise는 '해가 솟는다.'는 의미지 싶다.


개발자 AsD의 앱 소개를 보면, 왜 Rise가 해가 솟는다는 의미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groggy morning'이라는 단어만 봐도 느낌이 확 오듯이, 예를 들자면, 아침에 알람이 울리는데, 끄고는 싶은데, 비몽사몽인데, 언제 순정 iOS의 하단 한 손가락 잠금해제 버튼을 찾고 있나?로 부터 개발이 된 듯 싶다. AsD는, 비몽사몽일 때는 그냥 3손가락으로 멀티-터치하여 밀어서 잠금해제 하라는 얘기다.


Name: Rise

Price: FREE

Version: 0.0.1-13

Requirements: iOS 8.0-8.1

Tested on: iPhone 5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AsD


Source: ModMyi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