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탈옥]아이폰 아이패드 앱 개별 잠금 트윅 ASOS




Cortex Dev Team의 iOS 개발자 Phillip Tennen가 새롭게 출시한 'ASOS'다. 영국계 멀티브랜드 편집샵 ASOS(아소스)와 동명으로, 왜 ASOS라 네이밍을 했는지는 이 트윅의 기능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


아이폰을 쓰다보면, 터치ID가 없을 경우 매번 락스크린 언락 패스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예전 부터 이런 불편함에 착안하여 다양한 트윅들이 출시됐다. LockDown, BioProtect 등이 있고 JB오비들이라면 기억 할, 얼굴 인식으로 락스크린을 언락하는 'RecognizeMe'도 있었다.


ASOS는 이와 유사한 기능이다. 각각의 개별 앱 별로 잠금이 가능하니, 타인이 손대지 말았으면 하는 앱만 선택적으로 락을 걸 수가 있다. 만약, 아이폰5S/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아이패드에어2/아이패드미니3와 같이, 터치ID 지문인식센서를 사용할 수 있다면 번호를 누르지 않고도 지문인식으로 대체할 수 있다.


Name: Asos

Price: 99¢

Version: 1.0.0.1-103

Requirements: iOS 7.0-8.1, AppList

Tested on: iPhone 5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Phillip Tennen & Cortex


Source: ModMyi


Note. ASOS라는 네이밍 처럼, extensions 설정 상단 디자인이 보기에 좋습니다. 편집샵을 굳이 네이밍으로 잡은 이유는, 아마 상품을 이것저것 고를 수 있듯이, 락을 걸어둘 앱을 이것저것 고를 수 있다.는 의미?지 싶네요. 이런류의 트윅이 Cydia 스토어에 다수 등록되어 있는데, ASOS의 장점을 꼽자면, $0.99라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Phillip Tennen의 트윅이라는 것이겠습니다. Phillip Tennen의 추천 트윅은,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아이패드/아이패드미니의 락스크린 알림 가로 사이즈를 키워주는 'Roomy(BigBoss, Free)'가 있습니다.


Note. VirtualHome을 사용중이라면, VirtualHome도 락스크린 터치ID 언락을 지원하고, ASOS도 같은 기능을 갖는지, 충돌이 나는 사용자가 있다고 합니다. VirtualHome이 Springboard에서 아예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