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AppSync for iOS 8 - AppSync Unified 정식 배포

T.B 2014. 11. 13. 16:20


'AppSync'의 원래 목적은 piracy(도둑질)가 아닙니다. AppSync는 공식 Xcode iOS SDK, iOS 개발에 쓰이는 중입니다. '탈옥의 목적이 꽁짜'가 아니라는 얘기죠. AppSync Unified는 iOS 기기에, 애플로부터 비인가된 IPA 패키지를 설치하는데 사용됩니다. 개인 개발이나, 더이상 앱스토어에서 내려간 앱에 관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AppSync는 특히, 시디아 개발자 처럼 애플의 공식 iOS 개발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개발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트윅입니다. iOS 개발자 계정을 얻기 위해서는 한화 약 10만원의 등록비가 필요합니다. 이런 개발자들은 AppSync를 통해서 debug와 자신이 만든 트윅 혹은 앱을 테스트하고, iOSOpenDev.와 같은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AppSync를 소개하면서 우려 스러운 부분이, 최근 WireLurker와 Masque Attack이 보고된 만큼, 보안이 중요시되는 시점에서 '무지스럽게' 심지어 커피 한잔도 안되는 가격으로, 자기 자신을 합리화 시키면서 도둑질을 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본인 개인정보 탈취 당해서 직/간접적으로 금융피해 등을 입는거야 본인 문제겠으니 상관할바는 아닌데,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남겨두면 '퀄리티 떨어지는 펌로거'들이 아무 죄책감 없이 '꽁짜 설치 법'으로 둔갑시키는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도둑질은, 집 구석에서 혼자나 하면 되겠습니다.


AppSync의 제작자인 Karen이 그간 repo address: http://cydia.angelxwind.net/beta 를 통해 AppSync Unified 5.x 베타를 공개했었는데요. 오늘 베타 테스트 기간이 끝나고, 5.1-1 정식버전이 출시됐습니다. AppSync 정식 버전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ydia - Edit - Add


2. repo address: http://cydia.angelxwind.net 추가


3. AppSync Unified (5.1-1) 설치


참고로 TB SNS에서는, piracy 행위에 관한 어떠한 질문도 답변도 하지 않습니다. 특히, PP25나 AppCake 사용도중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에 관해서는, 본인이 책임질 능력되니 도둑질을 한 것일 터이니, 본인 스스로 해결하면 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