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샤오미(Xiaomi)에 대항하기 위해 출시한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A3와 A5의 샐룰러 수신 강도에 문제가 제기됐습니다. Sammobile에 따르면, 러시아의 Hi-Tech.Mail.ru의 갤럭시 A3와 A5의 샐룰러 네트워크 신호 강도 테스트 결과를 전하면서, A3가 -92dbm에 A5가 -93dbm으로 원활한 사용이 어렵다는 평가입니다. Hi-Tech.Mail.ru는 -103dbm이면 인터넷 사용에 장애를 겪을 수 있고, -113dbm이면 통화 자체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Hi-Tech.Mail.ru 에서는 테스트의 신뢰도를 위해서 같은 유심(SIM카드)과 동일 장소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이러한 갤럭시A3와 A5의 문제점의 원인으로 메탈 프레임의 풀메탈 케이싱 디자인을 지적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4와 HTC에서도 '안테나 게이트'라 알려진 메탈 케이싱 제품군의 수신 감도 저하가 있었습니다. 애플과 HTC는 이후 디자인 변경, 안테나 위치 변경, 강화유리, 절연선 도입을 통하여 이런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글로벌 7위의 삼성전자가 이런 문제점을 예상하지 못했을리도 없고, 이전에 이와 유사한 문제가 이미 보고 됐음에도, 갤럭시A3와 A5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이 어떤 의미일까요?
Source: Sammobile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