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iOS 테마 및 위젯 설정법

T.B 2011. 2. 5. 14:22
iOS 디바이스(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탈옥하는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그중 테마 역시 탈옥의 메리트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아이폰에 테마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탈옥 과 안정화 및 최적화 과정 을 수행해야한다. 최적화 과정 설명을 보고도 도저히 모르겠다 싶은 유저들은 Cydia앱 중 적어도 afc2add와 Winterboard는 설치해야 테마변경이 수월해진다.

Step1. 도구 준비

아이폰 테마변경을 위해 아이폰 내부로 접근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iFunbox 또는 iPhoneFolder가 있다. 둘 중 아무거나 취향에 맞는걸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iPhoneFolder를 선호한다.

Step2. 테마 준비

직접 테마를 제작 또는 아래의 아이폰 테마 사이트 및 기타 포럼 등 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다운로드 한다.

Step3. 테마 적용

① iFunbox 또는 iPhoneFolder를 통해 아이폰 내부로 접근한다.

iPhoneFolder를 사용할 경우  iPhone folders\(User name)의 iPhone\var\stash\Themes.XXXXX(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마다 다름)


iFunbox를 사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그냥 접근만 하면 된다.


② 다운로드 받은 테마를 붙여넣기 한다. 날씨등을 표시해주는 위젯 설정이나 카메라 소음제거도 테마개념으로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시켜주면 된다.

③ Cydia앱 Winterboard를 실행 후 원하는 테마를 체크한 뒤 Respring 또는 Reboot Device



몰론 Cydia앱 중 Winterboard Theme 스토어가 개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는 있지만 웹에서 구하거나 직접 만드는 것이 아직까지는 더 다양한 테마를 적용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