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iOS 4.2.1 (반) 탈옥 5분 클리어


요즘 iOS 탈옥 참 쉽다. 터치팟 1세대부터 iOS를 접하면서 초반에 탈옥하고 안정화시키느라 고생한 것 생각하면 세상 참 많이 좋아졌다. (반)탈옥이라고 해서 나쁠것도 없다. 리부팅만 되지 않으면 완전탈옥과 차이점이 전혀 없다. 그리고 왠만하면 리부팅을 안하는점을 감안하면 크게 불편함도 없다. 현재(2011.02.05) iOS 4.2.1의 완탈은 MAC버전만 나와있다. MAC유저라면 당연히 완전탈옥을 하면 된다.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 나오는, 웹하드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정보는 전부 잘못된 정보다. iOS 4.3이 배포된 마당이니 2010년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나온다고 하던 4.2.1의 완탈 윈도우용은 아예 안나올 수도 있다.

탈옥 후 할 수 있는 작업(선택사항)  아이폰 3GS JailBreak(탈옥)판 CPU 오버클럭 하기

Step1. 탈옥(JailBreak) 준비

탈옥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한다.

redsn0w_win_0.9.6rc8 다운로드  윈도우용  맥용

펌웨어 다운로드 사이트  iPod, iPhone and iPad Firmware Download
펌웨어 다운로드 링크  iPhone4  iPhone3GS  iPad  iPodTouch 3세대


Step2. iOS 탈옥하기

①  윈도우 7인 경우 redsn0w_win_0.9.6rc8 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후  다음과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 및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체므후 Windows XP(서비스 팩3)를 선택한다.


② redsn0w_win_0.9.6rc8 을 실행 후 Browse를 클릭 아까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를 선택한 후 Next를 누른 후 자동으로 Install Cydia에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한번 더 Next


③ 아이폰을 DFU 모드로 변경한 후 Next

DFU모드 진입 방법: 홈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끈 다음, 홈버튼 + 전원버튼을 10초 이상 누르면 사과마크가 사라지면서 화면이 검정색으로 변한다. 이때 홈버튼은 그대로 누르고 있고 전원버튼만 손가락을 땐 후 5초 정도 대기한다. 이 모든 과정은 PC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PC의 USB인식 소리로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다.


(현재까지의 과정을 http://kwangho.tistory.com/1255 에 올라온 동영상에서 설명을 잘 해놨기 때문에 동영상을 추가한다.)

④ Cydia 어플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boot-ipt4g을 이용해야 한다. boot-ipt4g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후 방법은 실행 후 다음과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 및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체므후 Windows XP(서비스 팩3)를 선택한다.


⑤ 실행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를 Browse를 통해 지정해주거나, 첨부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경로를 맞춰주면 된다. 



이 방법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iOS 4.2.1 탈옥 후 안정화 및 최적화 시 Reboot Device(리부팅) 에서도 꼭 필요한 방법이며, iOS 디바이스 리부팅시에도 필요하다. 반탈옥이기 때문에 가령 아이폰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어 전원이 꺼진다면, redsn0w_win_0.9.6rc8, boot-ipt4g, 펌웨어 3개의 파일이 있어야지만 부팅이 가능하다. 따라서 휴대용 USB등에 따로 저장해서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