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루팅 없이 안드로이드5.0 롤리팝 화면 동영상 촬영 방법

T.B 2014. 11. 11. 23:26


안드로이드 4.4 킷캣 이전에는, 루팅 없이는 안드로이드 기기 화면을 녹화할 수 없었습니다. 킷캣 부터, ADB를 설치한 후 Screen Record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만, 음성 녹음은 불가했다죠. 결국, 킷캣까지도 안드로이드 기기 화면을 온전히 녹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부트로더 언락과 루팅이 필요했습니다.


믿기지 않을 정도의 빠른 속도로 킷캣 업데이트를 완료한 모토로라(Motolora)에게 '한 방' 먹은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들이 이번에는 플래그쉽 모델에 관하여 롤리팝 배포를 서두르고, 곧 넥서스4,5,7,10 롤리팝이 배포되면 국내에서도 곧 롤리팝 사용자들이 늘어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부터는 이제  ADB도 부트로더 언락도 루팅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앱 설치만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화면을 녹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안드로이드 앱인 SCR Screen Recorder 5+는 30FPS의 안드로이드 기기화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대 해상되는 720p로 GPU 성능에 따라서 녹화 품질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SCR Screen Recorder 5+ 현재 베타 버전으로, 무료 버전에서 배너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최대 녹화 시간이 3분으로 제한됩니다. 유료버전($0.99, 1,095원)에서는 동영상 최대 녹화 시간에 관한 제한이 없습니다.


  • Download SCR Screen Recorder 5+ (Free | Paid)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