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탈옥없이 즐기는 HTML 기반 오픈앱마켓 (iOS, 안드로이드)

T.B 2011. 2. 8. 10:02



현재 애플의 iOS앱 마켓은 사전검열을 통한 패쇄적인 정책을 적용중이다. 반면 안드로이드앱 마켓은 구글이 지향하는 자유시장논리에 의거 사전검열 없이 자유롭게 앱등록을 할 수가 있다. 전자의 장점은 무료를 빙자한 악의성있는 앱등록을 사전에 원천봉쇄한다는 점이다. 반면 앱의 다양성이라던지 애플의 횡포가 가능한 정책이 단점이다. 후자의 장점은 앱의 다양성이 보장되는 반면 단점으로 악의성있는 앱(특히 무료 성인물앱이 이런 경우가 많다.)이 문제다. 실례로 2010년에는 유럽에서 안드로이드폰 앱에 의거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대규모 신용카드 피혜사례가 보도된바있다. 이와 같은 내용으로 필자는 오픈마켓에 대해서는 일단 부정적이다. 앱의 다양성은 어느정도 보장되겠지만, 애플이 여기에 관여하는지는 모르겠다. 따라서 관련 포럼을 확인하여 확실한 정보를 수집한 후에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권장한다.

① http://openappmkt.com/ 을 Safari Browser로 접속한다.


② 바탕화면에 추가하기 위해 아래 표시를 클릭한다.


③  홈 화면에 추가 클릭


④ 다음과 같이 앱명칭을 바꿀 수 있다. 여기서는 그대로 진행


⑤ 추가를 누르고 생성된 아이콘 OpenAppMkt를 실행하면 로딩화면을 거쳐 아래와 같은 featuers를 경험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