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인포그래픽]reddit 탈옥 사용자들의 경향성

T.B 2014. 11. 6. 18:27


reddit 탈옥 유저들의 성향을 나타내는 인포그래픽입니다. 남녀 비율을 따지자면, '1204 : 51'로 남자 비율이 앞도적입니다. 연령대는 15~20세 사이고, 특히 40세 이상과 50세 이상도 있다는게 인상적입니다. 탈옥을 해온 기간은 '아주 짧거나 2년 이상 아주 길거나' 입니다. 이는 탈옥을 통해서 제대로 기기 활용을 해보지도 못해놓고 '탈옥의 끝이 순정이 어쩌고 저쩌고'를 반증한다는 얘기겠죠.


재미있는건, 만약 탈옥을 하지 못한다면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할 것인가에 관한 질문 중 절반(1/2)이 '아니다.' 였고, 1/4이 '그렇다.' 1/4이 '아마도'라는 답변이었습니다. 


트윅(tweak) 사용개수는 11개~15개로 나타났고, 대체 무슨 생각인지는 모르겠으나 86개 이상 설치도 보입니다. 탈옥 후 배터리 사용시간은 6시간~12시간이 가장 많았으며, 48시간 이상은 전화 외에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 다는 얘기 밖에 되질 않습니다.


시스템 충돌(Crash) 횟수는 '거의 없거나, 아예 없다.'가 압도적입니다. '크랙'을 사용하지 않고, iOS 호환 버전을 잘 확인한다면, 왠만해서는 충돌이 일어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최고의 테마(Themes)로는 Ayeris가 꼽혔네요. 테마 설치를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목록을 참고해도 되겠습니다. 최고의 트윅으로는 Activator, f.lux, BiteSMS, Auxo 2, Winterboard, Springtomize 3, Virtual Home이 꼽혔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는 인포그래픽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Puffin 이나 PC 버전이 그나마 낫네요.), 일부 수치는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마우스 휠을 감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uce: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