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 완전탈옥 Pangu 1.1.0 영문버전 사용방법

T.B 2014. 11. 1. 10:33


어제 am0:00 즈음 iOS 8.1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Pangu 1.1.0 영문 버전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현재 1.1.0은 Windows용으로만 배포됐으며 Team Pangu에서는 MAC 버전을 배포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MAC 유저들은 Parallels등의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탈옥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Note. 현재 Pangu 1.0으로 탈옥한 일부 사용자들 중 기존 1.0 탈옥 후 Pangu 업데이트 시 respring 되면서 1.1.0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증상이 있습니다. Installer 업데이트 후 Cydia 로딩이 느려지는 증상도 있습니다. 따라서 DFU 복원 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Note. 만약 과거 OTA(Over The Air)로 업데이트 한 적이 있다면 반드시 아이튠즈를 통한 복원 혹은 DFU 복원을 해야합니다. OTA 상태에서 탈옥을 진행하면 Pangu 탈옥 도중 멈춤 현상 혹은 탈옥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ote. DFU 복원에 필요한 iOS 8.1 ipsw 파일은 이전 포스팅에서 Download 하면 되겠습니다.


Supports devices

iPhone 6, iPhone 6 Plus, iPhone 5s, iPhone 5c, iPhone 5, iPhone 4S

iPad Air 2, iPad Air, iPad 4, iPad 3, iPad 2

iPad mini 3, iPad mini 2, iPad mini

iPod touch 5G


Step1. Download Pangu8 1.1.0 for Windows.


Step2. 기기를 USB 케이블을 통해서 PC에 연결한다.


Step3. 


① 아이클라우드(iCloud) 혹은 아이튠즈(iTunes)를 통해서 모든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한다. 당신의 그 귀찮다는 핑계의 '무지'에 땅을 치고 후회하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탈옥은 거의 대부분 아무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이다. 그러나, 만약에 대비해서 데이터를 백업해두는 것은 굳이 탈옥 뿐만 아니라 순정 iOS의 기본에 해당된다.


②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 의거 시스템 리소스 부족으로 탈옥 프로세싱이 중단될 경우에 대비해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중단한다. 특히 일부 안티-바이러스 혹은 방화벽 프로그램은 Pangu 작동시 필요한 인터넷 연결을 중단시킬 수도 있다.


③ 탈옥 도중 전화 등의 iOS 기기 백그라운드 프로세싱에 대비해서 에어플레인(Airplane) 모드로 변경한다. '설정 → Touch ID 및 암호'에서 터치ID와 잠금화면 비밀번호를 모두 해제한다. '설정 → iCloud'에서 나의 iPhone 찾기도 해제한다.


Step4. 이제 다운로드 받아 둔 Pangu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Step5. Pangu에서 기기 정보를 읽은 후 Start Jailbreak 버튼이 활성화 될 것이다. 'Start Jailbreak'를 클릭한다.


Step6. 주의사항과 공지사항 3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Aleady did'를 클릭한다.



Step7. 모든 탈옥 과정이 완료되면 기기가 자동으로 리부팅 될 것이다.


Stpe8. 홈화면에서 Cydai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다. Cydia 실행 후 안내에 따라 단계를 진행한 다음 Cydia Substrate를 업데이트 한다.



Step9. Mobile Terminal이 아직 iOS 8 호환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관계로 STFP 클라이언트(WinSCP, Cyberduck, iFunbox 등)를 이용하여 터미널 실행 후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서 root권한 password를 변경한다.


su

alpine

passwd


만약, WinSCP나 Cyberduck에서 su 입력 후 호스트가 응답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반복 될 경우 윈도우PC에서 iFunbox로 실행한다.


Step10. iOS 8.1 완전탈옥 시디아 호환목록을 통해서 호환되는 트윅을 설치하여 각자 자신의 용도에 맞는 탈옥 환경을 구축한다.



respring을 지원하는 트윅들이 아직 iOS 8 업데이트 전 입니다. 터미널을 통해 명령어로 respring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현재 Cydia 트윅 중 'Respring' 'PullToRespring'이 호환됩니다. iOS 7에서 respring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제어센터 트윅들은 sbsettings 외 CCControls, CCToggles, FlipControlCenter, CCQuick, CCLoader 가 있습니다. ryan petrich의 repo address: http://rpetri.ch/repo를 추가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