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이번주 월페이퍼 윈터보드 테마와 아이폰6에 관하여

T.B 2014. 9. 8. 08:50


아이폰5S 이하 512MB RAM에서의 무리한 테마는 퍼포먼스 저하의 원인이었습니다. 테마를 쓰게 되면 시각적인 만족감과 UI의 변경으로 약간의 편리함을 얻을 수는 있지만 오토 리부팅 혹은 리스프링을 종종 겪게 됩니다. 5S부터 1GB RAM을 탑재하고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을 꼽으라면 TouchID와 연동되는 트윅(Folder Lock 관련, 특히 Virture Home)과 함께 '시디아 트윅의 안정적인 활용과 테마'라 할 수 있습니다.


각자 기기 구매가격은 다르겠으나 출고가만 1백만원이 넘는 PC보다 비싼 기기를 구매했다면 최대한 활용할 것인가? 남들이 좋다하니 디자인도 예쁘니 1백만원짜리 그저 비싼 카톡 전용 휴대폰 들고 다닐 것인가에 관한 선택은 본인이 직접 하면 됩니다.


그간 트위터로도 여러 테마와 월페이퍼를 소개해드렸습니다만, 앞으로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월페이퍼와 테마를 블로그에 소개해둘까? 생각해봤습니다.


Wallpapers


이미지 출처는 natuasi via imgur 의 collection of wallpapers 로 방문해보면 다양한 월페이퍼를 확인할 수 있다.



DownloadLeftRight



DownloadLeftRight


아래는 5가지 Winterboard 테마입니다. Springtomize, Boot logos, Docks, Iconoclasm, Badges 등 세부 설정은 생략합니다.


1. F1rst for iPhone - $2.99



2. Aosemite – FREE



3. Wround iOS 7 Complete – $2.50



4. Gunnii theme – $1.99



5. Flawless HD – $1.99



via iDBModMyi


개인적으로는 화이트 계열의 배경에 Flawless HD 조합 혹은 화사한 분위기(설정 - 배경화면 - 움직이는 이미지 등)에 Asoemite 혹은 Wround iOS 7 Complete 정도가 마음에 드는군요. 어울릴만한 배경화면으로 아래 첨부한 화이트 계열의 애플 로고 월페어퍼는 트위터로도 남깁니다.


iPhone-Apple-logo-9.9.2014.rar


iPhone 6


어제 4.7인치 아이폰6(iPhone 6) 실물로 추정되는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참고) 이제 곧 가칭 아이워치(iWatch, 이번에는 스마트 워치 공개보다는 어플리케이션과 서드파티만 맛보기로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와 4.7인치 아이폰이 먼저 공개되겠고 이어 5.5인치 아이폰이 출시될 겁니다.


터치팟 1세대 부터 쭉 iOS를 써오고 쭉 탈옥을 해왔던 골수 iOS 매니아로써 4.7인치 아이폰은 '반대' 입니다만, 한 손 조작이 가능할 것인가?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는데 답은 넥서스5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넥서스5는 안드로이드 최초 레스 베젤(less bezel) 디자인을 채택하여 그립감을 최대한 살렸으며 무게감과 생산 단가를 동시에 낮출 수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커버를 탑재했습니다.(참고) 즉, 넥서스5는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던 한 손 조작을 가능케 했고 애플이 4.7인치로 사이즈를 늘린 것은 넥서스5의 성공에 영향을 받은 것이지 싶습니다.


애플이 사이즈를 늘리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데. 넥서스5와 같이 레스 베젤을 채택했다 할 지라도 커버 재질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이는 곧 무게의 차이가 나올 수 밖에 없고, 애플 역사상 최초로 5.5인치에서는 한 손 조작을 포기한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넥서스5 4.7인치 사용에서 불편했던 점을 말씀드리자면 바로 '자판 입력'입니다. 그간 5S까지의 아이폰 가로 사이즈에 익숙했기 때문에 늘어난 사이즈는 손가락이 뻐근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손이 묵직하고 큰 남성의 경우 더 적합하겠으나 대부분의 아시아 계열의 여성 혹은 손이 크지 않은 남성들이 쿼티 자판을 입력할 경우 다소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 5인치 스마트폰 사용 불편한 이유(참고)


디스플레이(액정) 파손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아이폰6 부터는 사파이어 글래스가 채택됐고, 순수 사파이어 글래스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내구성이 높으며 뒤집어 말하자면 사파이어 글래스에 흠집을 줄 수 있는 물질은 다이아몬드 밖에 없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아이폰6의 액정은 순수 사파이어가 아닌 합성 사파이어 글래스죠. 장점으로는 깨짐과 휨에 강하며 빛 투과율이 높아 선명도가 높지만 긁힘에는 여전히 취약하며 알려진 바로는 이전 모델보다 20~30% 긁힘에 강하다고 합니다.


iOS 매니아들의 바람과는 달리 아이폰의 화면은 커졌습니다. 큰 화면을 논하자면 아이패드가 있지만 아이패드 시장은 포화(아이패드를 구매할 경제적 여력이 되는 소비자는 아이패드를 모두 구매했다는 얘기)이고 큰 화면은 '다수 소비자의 요구'이기 때문입니다.


패블릿은 유행일까 하나의 시장일까(참고)


12월 부터 전파법이 개정되어 샤오미 등 해외직구 품목을 포함 구매 대행까지도 전파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개인에 한하여 폐지됐던 '전파인증이 부활'한 것이죠. 10월 부터는 '스마트폰 정찰제'가 도입됩니다. 과연 누구를 위한 법인지? 꼭 이렇게 까지 해서 의료민영화의 초석을 다져야 하는지?는 궁금하지도 않고, 소비자로써 이 불합리한 정책에 저항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민을 가던가 '아이폰 혹은 넥서스' 써야겠죠.


이어지는 포스팅으로는 아이폰과 넥서스 만큼은 돗자리를 깔았다?는 평가의 TB SNS발 넥서스6(Nexus 6 or Nexus 5 2014)에 관한 소식으로 그간 알려진 혹은 신빙성이 높아 보이는 소식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