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패드 베스트 계산기 앱 총정리

T.B 2013. 12. 20. 23:20


아이폰에는 있지만 아이패드에는 없는 것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계산기(Calculator)'다. 앱스토어에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이 있긴하지만 간단한 계산을 위해 따로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탈옥(Jailbreak) 사용자들은 이전부터 Belfry(참고)를 사용하여 아이폰에는 있지만 아이패드에는 없던 6가지 iOS 기본 앱을 사용해왔다. iOS7 시점에서는 A5+ 이상 기기 탈옥이 불가하니 어차피 앱을 써야겠고 곧 아이패드에어(iPad Air) 혹은 아이패드미니2(iPad Mini 2)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자.


cf. '계산기' 얘기 나온김에 - iOS 계산기 제스처 사용법(참고)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그 많은 계산기 앱 중 어떤것을 사용할까?라고 고민해본 적 있을법 싶다. 대부분이 무료앱 '아무거나' 쓰면서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것들을 '포기'하게 된다. 아래는 그 많은 계산기 앱 중 인지도가 높은 앱을 정리해봤다.


PCalc



64-bit iOS7을 지원하며 아이폰5S 아이패드에어 모두 최적화 업데이트가 된 PCalc는 일단 '디자인'이 썩 괜찮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일반인(학생 등) 부터 전문가(엔지니어)까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accounting mode, RPN mode 를 지원한다.


. $6.99 - Downloads


Soulver



MAC 사용자들에게 유명한 Soulver의 iOS 버전이다. MAC용이 기억으로는 $25 정도 했던것 같은데 iOS용은 $4.99로 비교적 괜찮은 가격이다. 변수 탭으로 특정 문자 값을 지정할 수 있으며 Stocks에서 주식을 지정할 수도 있다. 각국의 환율을 지정할 수도 있으니 해외여행시에도 편리하겠다. Reference에서는 각종 수식들을 적용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 $4.99 - Downloads


MyScript



MyScript Calculator는 복잡한 공학식을 필기로 입력해서 계산할 수 있다. 루트값 부터 함수값까지 왠만한 공학용계산기를 대체할 수 있다. 인식률이 높기에 굳이 iArtist 용 감압감지 스타일러스펜을 쓰지 않아도 저가형 펜을 사용하면 되겠고  심지어 손가락으로 써도 왠만한 계산이 가능하다. MyScript 시리즈는 이 외에도 Memo(Free), Notes($7.99)가 유명하다.


. Free - Downloads


CALC



시각적으로 멋진 디자인을 원한다면 CALC는 PCalc 못지 않다. 인-앱 결제를 이용하여 프리미엄 버전($1.99)을 언락할 수 있다.


. Free - Downloads


Digits



계산한 값이 기록으로 저장되고 메일로 첨부할 수 있으며 출력도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엑셀과 유사한 기능을 원한다면 Digits가 제격이겠다. 다만 지수 로그값 등 공학용 계산기로써의 기능은 다소 부족하다.


. $0.99 - Downloads


WolframAlpha



학부 시절에 공학용 계산기를 산적이 있다. 교내 서점에서 판매하던 만원 남짓의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를 쓰지 않고 당시 무려 20만원이 넘던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의 공학용 계산기를 샀던 이유는 수학 전공 수준의 모든 계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래프'를 지원했으며 무려 USB로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의 공학용 계산기를 처분하게 된 계기가 된 앱이 바로 WolframAlpha다. WolframAlpha는 지능형 검색 사이트 http://www.wolframalpha.com 의 iOS 버전으로 전체적인 사용법도 유사하다. 계산기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백과사전'급으로 웹사이트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나 Example을 클릭하면 예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입력자판이 포함되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2.99 - Downloads


사용에 무리가 없다면 볼 것도 없이 WolframAlpha 입니다. 기능과 활용도를 생각한다면 $2.99가 아깝지 않을 수도 있습다만 유료 앱인 만큼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함에 있어 '사용법'을 알아야 하듯이 WolframAlpha 도 웹사이트에서 기본적인 사용법을 확인한 후 자신이 이 앱을 쓸 수 있나 없나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을법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