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드디어 스마트폰 다운 스마트폰 Optimus 2X 출시

T.B 2011. 1. 8. 00:49


이번 CES 2011에서 공개되는 테블렛 LG G Slate와 더불어 4G시리즈 스마트폰 LG Optimus 2X가 주목받고 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로 출시되며 이미 2.3 진저브레이드 업데이트 준비가 끝난상태라고 한다.

허니콤이 출시됐는데 왜 프로요로 출시할까?


이부분에 대해서는 2가지 이유로 압축할 수 있다.

① 실제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의 구동영상이 더 많이 공개된 허니콤은 구글이 공식적으로는 테블렛만을 위한 운영체제라는 입장을 발표한 적이 있다. http://goo.gl/ytGTh

② 되도 않는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엄청난 혼란(각종 버그 및 연락처 유실을 비롯한 설치앱 초기화)을 안겨줬던 삼성의 갤럭시S와는 다르게 SW지원까지 해줄 수 있다는 기술적인면을 부각시키고 싶은 것일 수도 있다. 이에 대한 근거로는 2.3 진저브레이드 업데이트 준비를 마친 상황에서 2.2 프로요를 출시하는 것으로 볼때 삼성과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싶은 것일 수도 있다.

대체 Optimus 2X가 뭐길래?


이번에 출시하는 LG의 Optimus 2X는 삼성의 갤럭시S 찌라시 마케팅 덕분에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구글이 지향하는 안드로이드폰의 기능을 충실하게 실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Optimus 2X의 HDMI MOVIE 테스트 동영상 시크릿가든을 테스트한 TV-OUT기능으로 HD화면을 제공한다. 필자는 이 부분에서부터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인식이 바뀌기 시작했다.



Optimus 2X 대 갤럭시S 그래픽 성능비교 화질 좋기로 유명?하다고 삼성에서 광고중인 갤럭시S와의 그래픽 성능비교 벤치마크. 이 데이터를 보면 Optimus 2X가 제공할 그래픽은 유저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사양은 어느 정도 되나?

평균적으로 높은 안드로이드 폰의 특성을 감안하더라도 Optimus 2X의 스팩은 왠만한 테블렛 PC 수준이다.

CPU  1GHZ 듀얼코어 Tegra2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2.3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예정)
디스플레이 WVGA 4인치 터치스크린 1080p TV-OUT HDMI, MPEG4, H264 재생 및 녹화
오디오파일 25개 기본제공(15개 벨소리 포함)
카메라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화상전화지원
HDD 8G 내장(32GB SD카드 확장지원)
배터리 1,500 mAh 배터리(싱글코어 스마트폰 포함 듀얼코어임에도 불구하고 현존최고) 

국내출시는?

LG Optimus 2X는 이례적으로 미국 통신회사 빅3 Verizon, AT&T, T-Mobile 3개 통신사 모두 출시예정이며 유럽 및 한국도 동시 런칭 준비중이다. T-Mobile의 경우 4G버전으로 테블렛인 LG G Slate와 함께 1분기 중 출시로 알려졌고 Verizon과 AT&T도 3월 출시로 알려졌다. 유럽과 한국은 1월중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3G모델일 가능성이 높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