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7 베타(beta)4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T.B 2013. 8. 2. 20:05


지난 30일 해킹으로 인해 다운된 애플 개발자센터(Dev. Center)가 복구되면서 iOS 7 beta 4 Build 11a4435d 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베타 버전에서는 작게는 11가지의 변화와 많게는 지문인식 코드 등 차세대 아이폰과 아이패드 미니에 관한 정보가 담겨져있었다.


iOS 7 beta 4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면서도 어플리케이션 호환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A5+ 유저 중 탈옥을 하지 않은 순정기기 사용자들이 '제어센터'의 편의성에 의거 판올림을 시도중이다.


그런데 문제가 현재 최신버전의 정식배포 사용자(iOS 6.1.4) 중 판올림을 할 경우 activation 에러 혹은 멈춤현상(벽돌)이 발견되는 중이다. 이에 관한 해결법은 아래와 같다.


STEP1. iOS6.1.4(3)로 DFU 복원

STEP2. iOS7 beta 3로 'Shift + 업데이트 확인' 방식으로 판올림

STEP3. iOS7 beta 4로 'Shift + 업데이트 확인' 방식으로 판올림


을 하면 정상적으로 iOS7 beta 4로 판올림 할 수 있다. 이 내용은 정식으로 개발자계정 등록을 한 사용자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으며, 자신이 개발자계정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베타 사용에 관한 위험감수 공지를 충분히 숙지(참고)한 후 사용해야 할 것이다.



iOS 7의 대표적인 features로 좌측부터 제어센터, 알림센터, 멀티태스킹 화면이다. 제어센터의 제스처는 아래서 위로 스와이프(swipe)를 통해 실행할 수 있으며, 스팟라이트 검색 기능은 화면 중앙부위를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swipe)하여 실행할 수 있다.


. iOS 7 beta3 ipsw downloads

. iOS 7 beta4 ipsw downloads


cf. 현재 iOS 6.1.4에 관한 애플 api tickets가 허용되고 있다. 즉, iOS 4.x to 5.x beta 사용까지는 베타로 판올림을 할 경우 다운그레이드가 불가했으나 iOS 7 beta 3 및 6.1.4로의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