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7 자동응답(auto reply) 메세지 설정방법

T.B 2013. 7. 14. 14:09

요즘 바쁘게 지내다보니, 전화를 잘 못받는다. 일과중에 전화가 올때면 부득이하게 받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특히, 굳이 전화를 받지 않고 메세지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에서 전화를 받기 위해 눈치를 보거나 밖으로 나가야 하는 상황은 불편하기 짝이 없는게 사실이다.


이럴 경우 기존에는 총 3가지 방법이 있다.


1. 전원버튼 2번 클릭: 전화가 종료되면서, 상대방에게는 자동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다.

2. 전원버튼 1번 클릭: 벨소리 혹은 진동이 무음으로 변경된다.

3. 탈옥 후 시디아 트윅을 활용한다.


정도이다. 애플은 탈옥을 제한중이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안드로이드가 xda와 함께 발전하듯 iOS는 cydia와 함께 발전중이다. 예를 들자면, iOS 7의 대표적인 UI features인 제어센터는 cydia 대표 트윅 SBSettings와 유사하며 폴더 내 앱 제한수 해제는 Infinifolder 혹은 Folder Enhancer에서 모티브를 얻은 듯 보인다.


이번에 소개할 자동응답 메세지(Auto Reply) 기능은 Autoresponder 혹은 biteSMS의 기능과 유사하다. 6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중인 Cydia 스토어에는 굉장히 편리하고 다양한 트윅(tweaks)들이 존재한다. 변화를 지양하는 애플이기에 급격한 변화는 어렵겠으나, iOS 8 즈음이면 SwipeShiftCaret이나 Action Menu 정도는 추가되지 않을까 싶다.


cf. 아이패드에서는 RetinaPad에 상당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STEP1. 설정 ☞ 전화



STEP2. 텍스트로 응답



STEP3. 원하는 문구를 최대 3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



베타 펌웨어는 iOS 7 beta 3 까지 배포되었으며, 사용 중에 딱히 불편함은 없으나 볼륨조절을 제외한 블루투스 컨트롤이 되지 않는 중이다. 특정 헤드셋 혹은 스피커 문제일 수는 있겠으나 카오디오를 포함한 총 3가지 다른 제품군에서 베타2까지 보이지 않았던 문제가 발견됐다.


기존 iOS 버전의 어느 때 보다 기능 및 디자인(은 Win의 메트로 UI의 느낌)이 파격적이라 할 수 있는 iOS 7의 정식버전 배포는 9월 경으로 예상된다. 자신이 현재 iOS 6.1.2(3) 완전탈옥 중이라면 굳이 iOS 7으로 판올림을 권장하지 않으며 탈옥이 불가한 A5+ 기기 사용자라면 베타 사용에 관한 문제점(참고)을 반드시 숙지한 후 사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