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뉴아이패드 1-2차 출시국 명단 한국 또 빠졌다

T.B 2012. 3. 8. 11:32
오늘 새벽 3시에 공개된 뉴아이패드(New iPad)의 예약이 오늘부터 진행되고, 美 현지시각 3월 16일 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한국은 이번에도 1차는 물론 2차 출시국에서도 제외됐습니다. 뉴 아이패드는 16일 부터 미국 판매를 시작으로 일본, 홍콩, 싱가포르 같은 아시아 국가들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됐지만, 여전히 애플의 '한국 홀대'는 도통 변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2차 출시일은 3월 23일 부터 오스트리아, 스페인, 벨기에, 스웨덴, 노르웨이 등 유럽 국가들을 위주로 출시됩니다. 아이패드2의 경우 출시된지 1달여 만에 바로 출시가 됐습니다만, 글로벌 출시와 국내 출시의 갭(gap)이 6개월이었던 '아이패드1의 악몽'이 떠오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삼성을 견제(?) 하기 위해서 한국 출시를 서두를 것이라는 관측도 있습니다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회의적입니다. 테블렛 시장에서 아이패드의 점유율은 98%입니다. 그 나머지 2%를 안드로이드 제조업체와 HP, RIM(블랙베리) 와 같은 기타 플랫폼이 나누는 중입니다. 국내 판매량이 삼성 테블렛 때문에 영향을 미칠것이라는 관측은 그 근거가 부족해보입니다. 기존에 아이패드1 아이패드2 사용자와 아이패드를 사용하지 않았던 사용자들의 구매량을 감안하면 미국 시장 초도물량 공급도 버겨울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 애플 제품의 글로벌 1차 출시와 국내 출시 비교 도표)

뉴아이패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어쩌면 현지 구매(1차 발매국에 거주중인 지인이 있는 경우, 구매대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가 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루 빨리 뉴아이패드의 국내 출시를 기다리는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