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한컴오피스 아이패드용 출시 확정

T.B 2012. 3. 7. 00:42


MS오피스의 아이패드용 출시 '루머'가 있는 가운데, 한글 워드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아이패드용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이로써, 캐드, 포토샵에 이어 한컴과 오피스마저 아이패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면 더이상 랩톱(노트북 또는 넷북)의 의미가 없어질 지도 모르겠습니다.

cf. 아이패드가 PC로 부터 완전히 독립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랩톱은 '휴대기기'로 휴대성과 배터리 사용량이 중요합니다. 아이패드와 같은 테블렛이 랩톱의 성능을 발휘하지는 못하겠습니다만 랩톱에서 가능했던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면, 랩톱을 구매하는 본연의 목적에 더 가까워질 수도 있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지난 3월 5일 한컴은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와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는 '한글2010SE'에 있는 편집 기능의 90%를 구현해 4월 시범서비스에 거쳐 4월 말 또는 5월에 앱스토어에 등록될 예정이라 합니다.

 
작년 iOS용으로 출시됐던 한글 뷰어에서도 제공하는 e메일 첨부파일을 한컴으로 읽는 기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메일에서 불러온 HWP파일을 아이패드에서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PC버전이 '단축키' 위주의 인터페이스였던 반면, 아이패드에서는 '터치기반'의 인터페이스가 될 것이라 합니다.


용지 종류를 A4/엽서 크기 등으로 바꾸기, 용지 방향을 가로/세로로 전환, 표 삽입과 편집, 이미지 삽입, 도형 삽입, 선 삽입 시 선굵기와 색 조절 등은 화면 위 아래 보이는 단추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꼴과 글자 크기, 글자 색, 음영, 밑줄, 그림자 효과, 위첨자, 아래첨자, 들여쓰기, 내어쓰기와 같은 ‘한글’의 기본 기능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은 '씽크프리 마이오피스'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1GB까지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한컴측은 가격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았으나, 아마 유료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美 현지시간 3월 7일 아이패드3가 발표되면서, 문서작업 때문에 아이패드3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남깁니다. 비록, PC에서 처럼 편리하게 작업을 한다던지 터치키보드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리기는 합니다만 결국 익숙해지기만 하면 아이패드3에 대한 활용도가 분명 높아질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