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비 브릿지 탑재한 2012 뉴맥북에어 라인업

T.B 2012. 2. 24. 12:47


애플의 차세대 맥북에어 라인업으로 인텔의 차세대 아이비 브릿지 프로세서(Ivy Bridge processor, 기존 샌드브릿지 대비 그래픽 성능만 약 30% 향상)가 탑재될 것이 확실해보입니다.(via)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 "Ultra" U-Series Processor는 TDP(열설계소비전력)이 불과 17와트 밖에 되질 않으며, 클럭 속도가 2GHz~1.8GHz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즉, 올해 출시될 차세대 맥북에어는 이전 세대 맥북에어보다 더 빠르면서 사용시간이 길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의 차세대 맥북에어는 15인치 새 모델이 추가될 것이고, 이전의 13.3인치와 11.6인치를 포함하여 3가지 스크린 사이즈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추가된 사이즈는 윈도우 기반의 울트라북(Ultrabooks)에 대항하고자 선택의 폭을 넒힌 것으로, 이전 보다 더 가볍고 더 얇아질 전망입니다. 가격은 $999(한화 약 112만) 부터 시작한 이전 모델과 크게 차이가 없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전에 15인치 맥북에어를 두고 3월에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만 거의 희박한 얘기고 2011 맥북에어가 작년 7월 20일에 출시한 만큼 최소한 7월에서 최대 10월은 되야 차세대 맥북에어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했다는 전제에서, 최고의 넷북으로 평가 받는 맥북에어의 신모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